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용.
저는 현재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서
매번 필요한 리소스를 불러오고, 다시 필요없어지면 리소스를 해지하는 형식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에서 홈키를 눌렀을때
onPause 가 호출이되어, 여기서 리소스를 잠시 해지해주고, CPU점유율도 5% 대로 맞추어 줍니다.
이때는 큰 문제 없이 잘 작동되는데,
이상하게도 홈키가 아니라 파워버튼(잠금 키)를 눌렀을때는
자꾸 엑티비티가 onDestroy를 호출하며 종료되어 버립니다.
분명 잠금 상태에서도 onPause를 거치는데..
서적을 참고해보니 너무 많은 리소스를 할당시 이럴 수 있다는데 그 경우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바로 직전에해지해주므로..)
그럼 고수님들의 막강한 답변을 바랍니다 ㅜㅜ
저는 현재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서
매번 필요한 리소스를 불러오고, 다시 필요없어지면 리소스를 해지하는 형식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에서 홈키를 눌렀을때
onPause 가 호출이되어, 여기서 리소스를 잠시 해지해주고, CPU점유율도 5% 대로 맞추어 줍니다.
이때는 큰 문제 없이 잘 작동되는데,
이상하게도 홈키가 아니라 파워버튼(잠금 키)를 눌렀을때는
자꾸 엑티비티가 onDestroy를 호출하며 종료되어 버립니다.
분명 잠금 상태에서도 onPause를 거치는데..
서적을 참고해보니 너무 많은 리소스를 할당시 이럴 수 있다는데 그 경우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바로 직전에해지해주므로..)
그럼 고수님들의 막강한 답변을 바랍니다 ㅜㅜ
안드로이드에서 종료를 시켰다면 다시 복구를 시켜주려고 할텐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시시 때때로 Activity 를 종료하려고 듭니다.. 홈키를 눌러서 dmb 라도 띄우거나 카메라라도 띄우면 종료 엄청 잘 되죠;
그렇기 때문에 말씀하신 상황이 아니더라도 종료가 되고 복구 되는 것을 염두해 두고 코딩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