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어플이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나왔습니다. 실시간 인기검색어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위젯으로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의 인터넷도 네이버로 즐겨보세요.^^ 


네이버 어플 설치하기

네비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마켓에서 "네이버", "naver", "nhn"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캐너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빠르게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위치정보 사용 동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취소"라고 해도 되지만 쿨하게 "동의"를 눌러 주도록합니다. 동의하면 위치정보에 해당하는 검색 결과가 반영됩니다. 

화면로딩(인기 검색어를 불러오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이 끝나면 네이버 서비스 목록이 처음으로 등장합니다.(첫 화면은 설정에서 "인기검색어", "검색어 목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력만점의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매력있는 서비스중 몇 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부 다루려면 스크롤의 압박이... ^^;;; 카페, 블로그, 미투데이, N드라이브는 어플로 소개할 내용임으로 생략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캐스트

 커뮤니케이션 케스트에선 네이버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체널(카페, 미투데이, 캘린더, 블로그, 지식iN, 해피빈)의 새 소식을 확인 가능합니다.

"내소식" 탭에서 종합적인 소식을 볼 수 있구요. 옆으로 카페부터 해피빈까지의 소식을 개별적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날씨

요즘 날씨가 장난이 아니죠? 시도때도 없이 비가 와서 장난이 아닙니다. 비가 그치고 이제 맑은 날이 지속되나 했더니... 추석 연휴의 시작인 오늘도 서울지역에 갑짜기 비가 쏟아지는군요.

내일의 날씨는 괜찮은건지 네이버 날씨 서비스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내일은 다행이도 "구름조금"이네요. 이번주는 비는 더이상 내리진 않나보네요.^^

* 증권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를 맞았지만 우리나라는 꾸준한 회복을 보였죠? OECD 회원국 중에 가장 빠른 회복을 보인 나라라고 합니다. 왠지 뿌듯하네요.

경제 회복이 가속화 됨에 따라 우리나라 증권시장도 꾸준히 살아나고 있습니다. 한동안 해외 악재와 더블딥 우려가 있었지만 역시 꾸준히 상승해 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에 네이버도 주식종목으로 등록되어있다빈다. NHN으로 검색해 볼까요? 오~ 상당히 많이 올랐네요. 진작에 사놓을걸^^;;;; 

* 영어사전

학생시절에 네이버 서비스중 가장 애용했던 서비스가 "영어사전"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요.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도 영어사전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니. 감동의 물결입니다.ㅠ_ㅠ

자동완성 기능뿐만 아니라. 내가 찾은 단어는 지속적으로 저장되어 다시 찾기에 유용합니다. 본문에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선택해서 뜻을 확인 할 수 있는 보조사전 기능에 발음듣기 기능까지!!! 여전히 매력 만점입니다. >ㅂ<

 

단어를 검색하면 기본적인 뜻 뿐만 아니라. 단어/숙어, 본문, 예문, 유의어/반의어 까지 검색이 가능하네요. 영어사전 기능만 따로 어플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우후후 +_+

 

실시간 인기 검색어, 뉴스, 영화까지 검색한다.

화면 우측 아래에 "인기검색어"를 터치 합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1위 부터 10까지 확인 합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양 옆의 "<", ">" 버튼을 누르면 "뉴스 인기 검색어", "영화 인기 검색어"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옆으로 드래그해보세요. 다른 검색어 리스트로 쉽게 이동 합니다.


초성 검색뿐만 아니라 주소록까지 검색해서 전화걸기

네이버 검색은 초성검색을 지원합니다. "ㄴㅇㅂ"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ㄴㅇㅂ"의 초성검색 결과를 아래에 미리보기로 보여줍니다. 

인터넷 검색뿐만아니라 주소록 또한 검색합니다. 검색된 전화번호를 터치하면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주소록 인터넷 하다가 친구에게 바로 전화도 걸 수 있군요.^^


검색기록이 저장된다. 삭제도 가능!

네이버 어플에서 검색한 키워드는 사라지지 않고 저장 되어 있습니다.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혹은 주소록은 저장된 검색 기록으로 빠르게 재접근이 가능합니다. 

키워드가 쌓여서 복잡하다면 키워드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검색기록을 선택적으로 삭제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시작화면을 바꿔 봅시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어플의 시작화면은 네이버 서비스 목록입니다. 검색 화면이나 인기 검색어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Naver"로고를 누르면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 화면을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보고 싶다구요? 그럼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보세요. 그럼 화면아래에서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을 터치하면 첫 화면 설정과 자동완성 항목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초성 검색뿐만 아니라 주소록까지 검색해서 전화걸기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홈화면의 빈 공간에 검색 위젯이 나타납니다. 위젯이 나타나지 않으면 수동으로 홈 화면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의 빈공간을 길게 눌러 보세요. 그럼 "홈 화면에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위젯"을 선택합니다. 위젯의 목록중에서 "네이버"를 선택해주면 화면에 네이버 위젯이 생긴답니다. 위젯으로 빠른 검색을 해보세요.


네이버 어플의 장점

  • 실시간 인기 검색어, 뉴스, 영화 검색어 1위~ 10위까지 확인 할 수 있다.
  • 초청 검색을 지원한다.
  • 주소록 검색이 가능하다.
  • 위젯으로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때 추가해주세요.

  • 선택적 검색 기록 삭제
  • 로그인 기능 지원(서비스에 새소식 알 수 있게 해주세요.)
  • 첫 화면 로딩의 속도개선
  • 가능하다면... 음성검색도 지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