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 살고 있지 않습니다 네^_^ 
18일 새벽 2시 주문 20일 낮에 도착했습니다.
--------------------------------------------------------
먼저 구매전에 가장 중요한것을 빠트려 수정합니다
현재 거주하는 나라에서 어떤 주파수를 제공하는 가 알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각나라의 규제기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미국은 FCC 한국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확인할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통신사(carrier)가 어느 주파수를 쓰는가 또 경매를 통해 어떤 주파수를 확보하고 있는가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파수가 일치하는게 하나라도 있어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 넥서스 원은
UMTS Band 1/4/8 (2100/AWS/900)

HSDPA 7.2Mbps  HSUPA 2Mbps

GSM/EDGE (850, 900, 1800, 1900 MHz)

의 통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Quadband 라서 2G네트워크를 이용해 단순 전화와 Wi-Fi로 인터넷을 주로 쓴다면 GSM을 쓰는 거의 모든 나라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450MHz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나라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럴경우 사용하기 불가능하겠지요

3G 요즘 여러나라에서 뜨고 있지요 ^^  특히 HSPA+를 3.5G라며 선전한다든가... 확실히 EDGE보다는 빠릅니다 EDGE 최대는 384kbps정도 속도이기때문에 인터넷이 많이 느립니다... 3G라면 좋다면 6Mbps도 나오기도..

한국의 경우 내기억이 맞다면 LG가 2100MHz는 반납해서 3G 서비스는 안될것 같습니다.
SKT와 KT가 2100MHz 를 사용하므로 SIM을 바꾸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다들 알고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미국, 영국, 싱가포르, 홍콩에 살지 않아도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가 있습니다.

1. 가장싼 방법.
   가격,비용 = $0
   방법 = Google 직원이 되는 것입니다 ^_^;; 참 쉽죠? 네 네 농담입니다 1월 5일 launching 몇주 전에부터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람의 블로그를 보았습니다. 그사람은 직원인데 서비스하지 않는 국가에서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가 설명해 주는군요. 물론 폰을 어떻게 구하는지는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2. 홍콩, 미국등 서비스 국가의 친척을 이용

  모든 비용은 한번에 다 친척이 대신 부담하는것으로 가정합니다.
 
  미국의 경우/
  먼저 미국의 친척이 google account를 만듭니다. 그다음 google checkout에 가입해서 credit card 번호를 넣습니다. 그다음 www.google.com/phone 에 접속해 파란 버튼 누르면서 구입합니다.(한국에서는 회색에 Sorry, the nexus one is not available in your country 라고 나올것 입니다) 구입할때 5단계의 스텝이 있습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할수 있습니다. 파란버튼 누르고 나서 화면이 바뀝니다. 그리고 메뉴에 4가지 중에 고르게 되어 있습니다. 1번째에 unlocked version 2번째 T mobile 그리고 나머지2은 아직 선택할수 없습니다. 당연히 1번째 고릅니다. 그리고 engraving (휴대폰 뒷면 금속부분에 글자 새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시 공짜 입니다 빈 칸에 두줄정도 쓰고 싶은것을 새길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 서비스를 선택하면 배달이 3일정도 늦어질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 확인작업과 checkout 의 invoice 생성입니다. 그리고 배달방법 (shipping ) 고르는 화면에 3가지 선택사항 입니다 나는 마지막에 overnight shipping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빠르기 때문이지요. 3중에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없습니다. 대부분의 미국안의 배달은 구글이 부담합니다.    
  이때 배달포함 구입가격은  = 보통 .. $529 + 약 $49~51 (USD) sales TAX 당신의 친척 주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의 각 주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뉴욕주라면 $529 + $49 = $578 냅니다
 자 이제 주문후 1일후 Fedex 미국 친척 집으로 전달합니다. 이제 이것을 다시 한국으로 부치면 됩니다... 얼마인지 다르겠지만 Fedex, UPS, DHL, USPS(미국 우체국) 로 약 $30-40 예상합니다. 예상시간은 약 2일 이상 소요됩니다.

자 그러면 총 약 $578+35= $613 입니다 예상시간 최소 3일 입니다

자 여기서 끝일까요?

아닙니다. 나라마다 다릅니다만 $578(내용물 가격) 에 해당하는 관세나 부가세 가 요구됩니다 그 관세는 여러분이 거주하는 나라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말할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10%의 부가세라면 $57.8 (환율 1150원 적용시  약 66470원) 에 해당하는 소포받을때 원화를 지불하면 되겠지요..
 
결국 내손안에 들어올려면 $613+57.8 = $670.8  또는 77만 1420원 입니다. 물론 더 싸게 사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지만요.. 그것은 다음에 설명하겠습니다.


 



# 사진 날짜는 에러입니다.. 날짜는 무시해 주세요
SNC11143.JPG SNC11153.JPG SNC1115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