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Tstore하면 어두운 웹페이지가 떠올라서 일까요.. 웬지 어두침침한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

 아니면 어쩌면 Tstore가 우리에게 어둔운 곳이어서 일까요..Tstore가 무거운 Skaf를 벗어 던졌습니다.

 사실 갤럭시사용자분들은 이미 오래전 이야기 이지만 얼마전 갤럭시 이외의 폰들을 대부분 지원하는

 Tstore 시즌2(2.0) 앱이 나왔기 때문이죠.

 공식적인 명칭은 Tstore 2.0이라고 한다는데 저는 계속 시즌2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왜냐!! 이건 단순한 버전업이 아닌 새로운 탄생이었기 때문이죠.. 2.0이라고 하면 뭔가 버전만 업데이트된

 이전과 변함없는 기분이 들자나요..

 완전히 새롭게 환골탈퇴 했다가 이야기 할 수 있는 새로운 Tstore 시즌 2 어떻게 바뀌었나..보겠습니다.

 

 

ㅁ 앱이름 : Tstore 시즌2(2.0) 

ㅁ 용량 : 3,854KB(제 폰에 깔린 Tstore용량입니다.)

ㅁ 다운로드 : Mobile Tstore 요기 클릭 

ㅁ 별점 : ☆☆☆

ㅁ 특징 : 1. 이전보다 많이 빨라졌다.

              2. Skaf 이제 먼 옛날 이야기다.

 

                                            1-1.jpg

 

 

 

Tstore  설치하기

 

 

 

안드로이드폰에서 Internet을 실행하고 http://m.tstore.co.kr/and 에 접속합니다.

 

 2.jpg

 

안드로이드 탭을 선택하고 자신의 폰에 맞는 Tstore 앱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3.jpg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알림바를 이용해 클릭해서 설치하세요.

 

4.jpg

 

Tstore 설치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끝난건 아니죠...-_-;;

 

5.jpg

 

 

Tstore를 실행하면 T store Utility 설치하라고 나오는데요.. 한번만 설치하면 됩니다.

(2번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어디있겠습니까...-_-;; 2번 설치하면 이상한거죠..ㅎ)

 

6.jpg

 

Tstore 유틸리티를 설치하고 나면 새로 등록된 구성요소가 있다면서 설치하라고 하는데요..

아마도 Tstore 유틸리티가 새로운 버젼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7.jpg

 

Tstore ARM 앱과 T Store Downloader를 설치하라고 하더군요.

 

8.jpg

 

 

Tstore의 모든 구성요소를 설치한뒤 AppMonster로 용량을 확인해 봤습니다.

Tstore : 3.63MB

Tstore utility : 274.68KB

Tstore ARM : 262.43KB

Tstore Downloader : 686.33LKB

다 합치면 4.8M 정도 되네요.. 제 기억으로 예전에 8-9메가 정도 됐었던 걸로 기억나는데..

50% 정도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ㅎㅎ

 

9.jpg

 

 

 

Tstore에서 앱 다운받아 설치하기

 

 

 

1. Tstore 를 실행하고 다운받을 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Oh! My D-Day앱을 받아 볼께요..

 

잠깐! App 세부화면에 대한 설명을 할께요~^^

 

31.jpg

 

- 사용법 및 소개

사용법 및 소개에서는 앱을 등록한 개발자가 앱에 대해 작성한 해놓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32.jpg

 

- 사용후기

Tstore 이용자들이 작성해 놓은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앱에 대한 적나라한 후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받을 때는 역시 다른 분들의 평가가 많은 도움이 되죠..

재미있는 것이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 다운로드를 받아야 평점을 주고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반면 Tstore는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평점 및 사용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근데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는 평점주기는 안되고 후기만 작성이 가능하네요..-_-;;;

 

 

33.jpg

 

- 미리보기

미리보기를 이용해 실제 앱이 실행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34.jpg

 

 

3. 다운로드가 시작다면 다운로드 메뉴에 숫자가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은 Oh!My D-Day가

   있네요. 여기서 잠깐! 다운로드가 끝난 뒤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메뉴로 안넘어 갑니다. 사용자가 직접 클릭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메뉴에서 설치를 클릭해 다운받은 App을 설치하세요.

 

35.jpg

 

 

 Tstore 유료앱 구매할 때 유의사항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내용은 여러분의 Money와 관련된 내용이니 주의깊게 읽어주세요.

 

Tstore에서 유료앱을 구매할때는 다른 때보다 더욱 신중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었이냐하면...

 

1. 결제하기를 클릭하는 순간 휴대본 인증번호 입력같은 순서가 없이 바로 결제가 되어 버립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Com2us의 인기 게임인 홈런배틀 3D가 해보고 싶어서 다운을 받으려고 구매하기를 클릭합니다.

 

36.jpg

 

- 상품결제 창이 뜨고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제부터 신중하셔야 합니다.

  정말로 구입하시려고 하는 앱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구입하시려고 하는 앱이 맞다면 Tstore Cash로 할 것인지 휴대폰결제나 신용카드 결제로 할 것인지 선택하세요.

 

  만약 Tstore Cash로 결제한다면?

  Tstore Cash는 사용하기를 클릭하는 순간 아무런 메세지도 없이 TstoreCash에서 바로 차감됩니다.

  구매가 되었다라는 안내의 메세지도 일체 없습니다.. 클릭하는 순간 구매가 된 것입니다.

  혹시라도 다른 친구가 구경하다 실수로 클릭이라도 한다면 그대로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다만 한번이라도 "구매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봐 준다면 더 좋지 않을까...

  아니면 Tstore Cash로 5000원 결제하였습니다.  라고 메세지라도 보여준다면 사용자들의 혼동이 없지 않을까요..

 

 만약 휴대폰 결제로 결제한다면?

 결제방법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휴대폰 소액결제를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휴대폰결제를 한다고 생각을 하겠습니다. Tstore에서도 기본적으로 휴대폰결제를 선택해 놨네요.

 

 여기서 잠깐! 보통 여러분들은 휴대폰 결제라고 하면 어떠한 차례로 되겠다고 생각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소액결제를 할 때 아래와 같이 진행되죠?

 

  1.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2.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3분안에 결제창에 입력

  3. 결제완료되고 제품 구매

 

보통..위와 같이 되는 것이 휴대폰 결제의 방법인데요. Tstore에서는 위와 같은 절차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결제하기를 클릭하는 순간 아래와 같은 메세지만 보이고 바로 결제가 되어버립니다.

 

37.jpg

 

- 결제가 끝났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되죠..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번호 등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인증번호 입력없이 한번에 구매할 수 있으니까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누군가가 실수로

  구매를 했다면.. 아무런 절차가 없어 편리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확인할 수 있는 절차나..안내메세지라도

  적혀 있는게 좋지 않을까요..

 

 

2. 만약 실수로 앱을 구매했다면 Tstore에서 환불은 어떻께 받아야 하나요?

지금까지 Tstore에서 환불 받으셨다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없네요...

구매하실 때 신중..또 신중하셔야 합니다..혹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환불 약관을 첨부합니다..

 

아래는 Tstore 환불 규정입니다..참고하세요..

------------------------------------------------------------------------------------------------------------------------------------------------------------------

제12조 (환불에 관한 규정)

①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구매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된 상품이라도 구매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환불 요청을 판매회원에게 전달하며 판매회원은 해당 환불 요청에 대해 심사하여 그 결과를 구매회원 및 회사에게

통보합니다. 위 심사결과에 따라 환불이 결정된 경우, 회사는 심사 결과 통보일 기준 7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상품 판매 대금을

 환불 조치 합니다.
② 환불을 요청하는 구매회원은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회사 고객센터에 제공하여 상품의 하자 등 환불사유를 증명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 완료 후 24시간이 지난 경우, 상품의 환불 요청은 불가합니다.

------------------------------------------------------------------------------------------------------------------------------------------------------------------

 

 

Tstore 시즌 2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아직 해결해야할 문제점들은 남아 있는듯 합니다.

특히, 이제는 App 자체의 퀄리티도 중요하겠지만 환불정책같은 서비스시스템의 보완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장점 ☆

 1. 예전보다 좀 더 가볍게 Tstore에 접속이 가능하다.

 

 

☆ 단점 ☆

 1. 모바일에서 App에 대한 평점을 줄 수 없다.

 2. App 환불 받기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렵다.

 

 

T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 입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