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짧은 소견이지만... (게임개발은 문외한입니다.) 아직 게임이라는 분야는 하드웨어를 쥐어짜는 분야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쓰지 않으면... 모바일에서는 어렵다는거죠...
그리고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쓰는 측면에서는 어셈을 쓰는게 최고일것이고 현실적으로 그게 안되면 C로 해야겠죠... 자바는 NDK로 다리를 놓고 쓰구요.... 사실상 자바로 게임개발 이라고 말하는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서적을 못찾는게 아닐까요? NDK만 객체로 래핑해서 쓰는건데 그걸 굳이 "자바 게임개발"이라는 타이틀을 붙이면.. 나중에 독자들한테 욕좀 먹을지도 모르죠...
OpenGL ES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이 자바게임이라는 이름으로 불릴수가 있는건지는 잘모르겠네요. 결국 거기서 답이 나오는게 아닐까 싶구요.
아직 게임이라는 분야는 하드웨어를 쥐어짜는 분야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쓰지 않으면... 모바일에서는 어렵다는거죠...
그리고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쓰는 측면에서는
어셈을 쓰는게 최고일것이고 현실적으로 그게 안되면 C로 해야겠죠...
자바는 NDK로 다리를 놓고 쓰구요....
사실상 자바로 게임개발 이라고 말하는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서적을 못찾는게 아닐까요?
NDK만 객체로 래핑해서 쓰는건데 그걸 굳이 "자바 게임개발"이라는 타이틀을 붙이면..
나중에 독자들한테 욕좀 먹을지도 모르죠...
OpenGL ES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이 자바게임이라는 이름으로 불릴수가 있는건지는 잘모르겠네요.
결국 거기서 답이 나오는게 아닐까 싶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