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안드로이드 UI 2D는 SGL에 기반하는데 최종적으로 보여줄때는 OPENGLES 의 쉐이더에 의존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들은 내용이 틀리다면  opengl이 어느때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2. 모션이 있을때에 opengl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 갤러리에서 플리킹으로 좌우로 이미지를 넘길때의경우?)

3. 쉐이더를 사용한다면 어느부분에서 사용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

레퍼런스관련문서찾어봐도 이부분에대하여는 저를 충족시켜줄수있는 내용이없네요..

관련해서 나와있는 참조문건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유;

모두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