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png

 

안드로이드 어플 중에 라면 타이머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무료 어플 중 하나로 저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02.png 03.png

 

농심, 삼양, 오뚜기, Paldo 이렇게 총4개 업체에서 나온 대부분의 봉지라면이 다 실려있는데

각 라면을 끊이는 방법과 조리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면과 비빔냉면 등 다양한 종류의 봉지라면을 제공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컵라면은 종류에서 모두 빠져있네요.

 

06.png  

 

라면을 하나 선택해서 클릭하면, 그 라면에 대한 중량과 열량이 표시되며, 기본적으로 끊이는 방법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에 PLAY 버튼을 클릭하면 시간이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07.png 08.png   

 

여러 종류의 라면 중 제가 자주 끊어 먹는 신라면을 한번 클릭해서 끊여봤습니다.

총 조리시간은 7분으로 나오는 군요.

 

22.jpg 

 

PLAY를 누르니, 물을 넣고 끊이는 준비를 하고, 시간이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22222222222222.jpg 

 

물이 끊기 시작하고, 중간에 면을 넣고 스프를 넣는 시간에 핸드폰에서 찌리링링~~’하는 소리와 함께 진동이 울립니다.

이렇게 해서 7분이 지나면 라면이 완성됩니다.

 

라면마다 끊이는 방법과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끔 짜장라면이나 비빔라면 끊일 때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이 어플만 있으면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컵라면 조리법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과 라면별 끊이는 조리법 설명이

좀 더 자세히 되어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무료 어플이면서 주요 제조사의 대략 68개의 라면 조리법을 제공되고 있고,

내가 자주 먹는 라면이 다 포함되어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4003&insProdId=0000029305&prodGrdCd=PD004401&t_top=DP000504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