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현재 이미지뷰에서 Drawable을
setImageResource(R.id.xxx) 이런식으로 불러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꽤 많은 이미지를 불러쓰다보니..
앱을 몇번만 구동하면 메모리가 1MB 줄어들어 버립니다 ; 핸드폰 다시 껏다 키면 돌아오긴하는데..
밑에비슷한 질문을 보니 Bitmap 을 refresh하면되고 GC를 동작시키고 하믄 된다고 하셨는데 ;;
해보니 안되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Bitmap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
뭐 이것저것 코드를 막 적어 봤눈데... 종료시키면 sorry가 뜨네요 ;;
@Override
protected void onDestroy(){
for(int i=0;i<a.length;i++)
{
a[i].setImageDrawable(null);
r[i].setImageDrawable(null);
}
for(int i=0;i<g.length;i++)
{
g[i].setImageDrawable(null);
}
System.gc();
finish();
ActivityManager am = (ActivityManager) getSystemService(ACTIVITY_SERVICE);
am.restartPackage(getPackageName());
}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
setImageResource(R.id.xxx) 이런식으로 불러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꽤 많은 이미지를 불러쓰다보니..
앱을 몇번만 구동하면 메모리가 1MB 줄어들어 버립니다 ; 핸드폰 다시 껏다 키면 돌아오긴하는데..
밑에비슷한 질문을 보니 Bitmap 을 refresh하면되고 GC를 동작시키고 하믄 된다고 하셨는데 ;;
해보니 안되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Bitmap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
뭐 이것저것 코드를 막 적어 봤눈데... 종료시키면 sorry가 뜨네요 ;;
@Override
protected void onDestroy(){
for(int i=0;i<a.length;i++)
{
a[i].setImageDrawable(null);
r[i].setImageDrawable(null);
}
for(int i=0;i<g.length;i++)
{
g[i].setImageDrawable(null);
}
System.gc();
finish();
ActivityManager am = (ActivityManager) getSystemService(ACTIVITY_SERVICE);
am.restartPackage(getPackageName());
}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