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0명 중 5명은 가지고 있다는 스마트폰.

컴퓨터의 세대를 넘어 스마트폰으로 웹을 만나는 시대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의 시대에 맞춰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수 많은 어플들 중에 하나가 쇼핑관련 된 어플 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중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어플 중 하나….

바코드로 가격비교를 해주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다.

손 쉽게 바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 가격을 비교 하여,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는 어플.

이런 정보를 제공해 주는 어플이 몇 개가 나와 있는데, 오늘 그 중에서 하나인 바스켓이라는 어플을 체험해 보았다.

 

우선 어플은 티스토어를 통해 쉽게 다운 받아 설치.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4003&insProdId=0000028223&prodGrdCd=PD004401&t_top=DP000504

새 캡쳐.jpg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을 시키면 첫 화면은 쇼핑몰과 같은 형태로 보여진다.

SKTelecom에서 나온 어플이다 보니까, 11번가 쇼핑몰의 추천 제품이 보여진다.

1.jpg 

 

여기서 위의 바코드검색을 누르고, 내가 검색할 물건의 바코드를 찍어보자.

2.jpg 3.jpg

 

책상 위에 있는 물 삼다수의 바코드를 찍어서 조회해 보았다.

바코드 스킨되면서 바로 로딩되어 검색결과가 나타난다.

 

검색결과는 인기순, 가격순으로 구분하여 결과를 볼 수가 있다.

 5.jpg 6.jpg 7.jpg 

 

검색 결과에 따라 해당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최저가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물론, 해당 쇼핑몰의 로그인을 해야하지만..^^;;)

 

그 외에 메인 화면에 있는 오늘만 특가쇼핑 베스트100’, ‘쇼핑몰 모음각각의 메뉴를 클릭하면 쇼핑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가 있다.

 

8.jpg 9.jpg

 

‘11번가’, ‘g마켓’,’인터파크등 모바일 서비스가 제공되는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각의 초저가 모음과 베스트 100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베스트100은 현재 11번가와 g마켓만 제공된다.

 

 

오프라인에서 특정 제품의 온라인 쇼핑몰 가격을 알고 싶다면 간단하게 바코드 스켄을 통해 알아볼 수가 있어 쇼핑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 어플만 설치한다면 별도 로그인 없이 조회가 가능하다.)

 

10.jpg 

 

또한 제공되는 온라인쇼핑몰의 별도 어플의 설치 없이, 바스켓 어플 하나로 각 쇼핑몰에 접속하여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인터넷 속도에 따라 이미지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과 아직은 바코드만 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바코드 스킨 어플과 비교해 봤을 때, QR코드검색 기능 업그레이드와 바코드 검색 가능 상품이 많이 늘어난다면 훨씬 유용한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다.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