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opengl es 2.0 를 이용한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에서 돌려야 하는 상황에 있는 사람입니다~T.T
현재 ndk 2.0은 공개가 안된 상태이고 eclair에 가서 보면 opengl es 2.0은 지원한다고는 되어 있지만 JNI 가 완성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서
실제로 sdk 단에서 ndk를 통해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native로는 opengl es 2.0이 지원하고 있다는데 그렇다면 os 단에 라이브러리를 박아서 이미지를 떠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가 만든 라이브러리를 어느 곳에 어떤 방식으로 배치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1. C++로 opengl es 2.0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돌려야 한다.
2. 그런데 현재 ndk에서는 지원이 안되고 있다.
3. 하지만 native 로는 지원이 된다.
4. 그렇다면 os에 넣어야 하는데 어떻게 어디에 넣어야 하는가?
혹시 다른 좋은 방법이나 좋은 관련자료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p.s. 참, c++ 지원되는 것을 보내 헤더파일 4개 뿐이던데 stl도 지원안되고요...정녕 모두 새로 코드를 작성해야 하는 걸까요? T.T
NDK에서의 STL(Standard Template Library)관련하여...
NDK의 docs/system-issues.txt에 보시면
It is possible to hack existing C++ STL implementations to work on top
of this, but this is not supported yet. We recommend trying with uSTL
and STLport at this point if you really need this.
즉 uSTL이나 STLport를 포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groups.google.com/group/android-ndk/browse_thread/thread/4a135f97fa99193c
http://sseyod.blogspot.com/2009/08/android-ndk-getting-stlport-up-and.html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STLport를 포팅할 수 있습니다.
커널 단에 App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리눅스에서 사용했던 Test Code들은, 안드로이 에서도 Kernel 단에 추가하거나,
adb push를 통해 직접 app을 user 영역에 설치하여 Test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