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아자님의 글에서도 언급됐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폰 별로 동일한 어플이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잘 동작하고,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오류가 나는 현상들을 많이 경험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인 경우는 다양한 기기를 구입해서 직접 테스트하면 되겠지만, 개인 개발자들은 그럴 수 있는 환경이 아니죠.  그래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여기 펍에 계신 개발자 분들, 혹은 사용자도 포함해서, 아마 한국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단말 사용자들은 여기 다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개인 개발자들을 위한 공동 테스터 그룹을 모집해서 운영하면 어떨까 싶네요.

개인 개발자들이 새로 만들거나, 업데이트 한 어플을 이 테스터 그룹에 테스트 요청하면, 다양한 단말에서 쉽게 검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다양한 단말 사용자 분들의 도움으로 테스트를 받고 있지만, 계속 빠르게 많은 단말들이 출시되면, 이런 접근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네요.  별도의 게시판을 생성해서 운영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트위터를 만들고 거기서 신규 어플이나 업글된 어플 테스트 요청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한국 안드로이드 테스터 그룹 트위터를 만들었습니다.  테스터로 활동하실 분들은 follow 부탁드려요.
사용하시는 기기 및 버전을 포함해 글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테스트를 요청하고 싶으신 개발자 분들도 follow 부탁드리구요.

https://twitter.com/atgkorea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