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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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까지는 아니고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초보 개발자 입니다^^
지금 OpenGL ES 1.0을 사용해서 파티클을 구현하였는데요.
고작 50개 파티클 띄우면 프레임이 확 저하 됩니다.
50개하면 100폴리곤인데요...프레임 저하가 이해가 안되더군요-ㅁ-;;
100개 폴리곤 한번에 아래 코드와 같이 렌더링 되고 있어서 크게 문제는 없을듯 한데 그렇더군요;;
gl.glDrawArrays( GL10.GL_TRIANGLES, 0, 3*this.mParticleNumber*2 );
이곳저곳 수소문 해본결과 AVD(에뮬레이터)에서는 프레임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폰에 직접 올려보고 싶었으나;
폰이 없는 관계로 저와 같이 프레임 문제로 고민 하셨던 분이 있을지 해서 여기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에뮬레이터에서 돌릴때와 폰에서 올리고 돌릴때와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차이가 있다면 얼마나 프레임차이가 있는지 궁굼합니다^^
더운데 쉬엄쉬엄 개발 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팩키지 올려주시면 갤럭시a에서 테스트 해 봐 드릴 수는 있겠네요.
그리고 하나 확실한건 에뮬은 기계보다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에뮬이랑 모토로이랑 속도가 좀 비슷한거같고
갤럭시a 정도만 되도 월등하게 빨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