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800*480 개발시 Density 가 참 까다롭네요..
image 를 density 160, 240 으로 각각 제작해서 drawable-hdpi, drawable-mdpi 에 넣고요..
AndroidManifest.xml 에 아래처럼 설정했습니다.
<supports-screens
android:largeScreens="true"
android:normalScreens="true"
android:smallScreens="false"
android:anyDensity="true"
/>
그리고, 에뮬레이터를 800*480, hw.lcd.density : 160 으로 설정한 후 실행하면...
이미지가 모두 작게 나옵니다. drawable-mdpi 의 이미지로 처리하지 않은듯한데요..
정말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거죠? density때문에 몇 개월 고생입니다.
도와주세요~
800*480 개발시 Density 가 참 까다롭네요..
image 를 density 160, 240 으로 각각 제작해서 drawable-hdpi, drawable-mdpi 에 넣고요..
AndroidManifest.xml 에 아래처럼 설정했습니다.
<supports-screens
android:largeScreens="true"
android:normalScreens="true"
android:smallScreens="false"
android:anyDensity="true"
/>
그리고, 에뮬레이터를 800*480, hw.lcd.density : 160 으로 설정한 후 실행하면...
이미지가 모두 작게 나옵니다. drawable-mdpi 의 이미지로 처리하지 않은듯한데요..
정말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거죠? density때문에 몇 개월 고생입니다.
도와주세요~
2010.06.09 14:34:36
당연히 이미지가 작게 나오는거 아닌가요? 480*800이면 원래 density가 240인데 에뮬에서 160으로 설정해 놓으면 화면은 큰데 밀도가 작으니까 이미지나 아이콘들이 작아지는게 맞죠...
2010.06.09 14:35:09
제가 에뮬레이터에서 800*480 으로 설정하여 개발할때
AVD 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target : 1.6
size : 1024 MiB
Skin : Built-in WVGA800 << 실제로는 이것만 WVGA800으로 설정하면 문제 없었습니다.
Hardware: Abstracted LCD density 240
위와 같이 설정하고 개발하였습니다.
drawable-hdpi 에서 이미지 처리하면 됩니다. 여기에 이미지 파일 몽땅 넣으면 됩니다~
ps.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특별히 문제가 있지는 않을거에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