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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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320 장치는 실제로도 480*320 픽셀을 사용하지만
854*480 장치는 실제로는 569*320 픽셀이고
800*480 장치는 실제로는 533*320 픽셀입니다. (DIP 때문에)
그러면 854*480 장치나 800*480 장치의 layout에 맞게 제작하는 app의 경우
배경화면 사이즈를 569*320, 533*320 사이즈로 만들어서 넣으면 깨지지 않고 잘 나올까요?
아니면 854*480 사이즈나 800*480 사이즈로 만들어서 넣어놔야 할까요?
실제 기기에서 보고싶은데 방법이 없네요 허허
2009.11.18 19:22:55
아 제가 궁금한것은 실제 기기가 지금
854*480(800*480) 장치가 나와있는데,
이들 장치에서 이미지가 깨짐없이 잘 나오게 하려면
res/drawable에 넣을, 액티비티의 배경에 들어갈 그림 사이즈를
실제 픽셀인 569*320(533*320) 사이즈로 하면 되느냐,
아니면 스펙상 픽셀인 854*480(800*480) 사이즈로 하는게 맞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
2009.11.18 20:34:48
만약에 꼭 장치마다 배경이 잘리지 않고 잘 처리가 되어야 한다면 각 해상도마다 별도의 이미지를 넣어주면 되는 것이구요. 머 긴사이즈에 맞춰서 짧은 기기에서는 약간 잘리게 나오게 하던지, 아니면 짧은 기기에 맞춰 긴사이즈에서는 가운데 정렬을 하던지 처리하기 나름이겠죠.
이 방법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이클립스를 사용하신다면... 툴바에 AVD manager 버튼이 있을텐데요.
그거 누르시면 등록된 애뮬이 표시되는 팝업이 하나 뜹니다.
왼편엔 가상장치, 설치된 패키지 등..
오른편엔 new, delete, repair.. 등등... 버튼이 있구요...
여기서 원하는 애뮬레이터를 선택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Launch option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보믄 애뮬 스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험삼아
스크린사이즈 = 1
dpi = 96
해뜨니 디따 쪼끄마한 애뮬이 나타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