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은 일단 만들고 보면서 기획하고 수정해나가는 방법이 있고, 한번에 잘 기획해서 만들고 설계해서 구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oC의 다른 프로젝트들은 요구사항이 명확해서 후자의 방식으로 개발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ACB에서는  전자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 객체지향으로 완전히 넘어왔기 때문에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같은 것은 수업 시간에도 들어봤을거고, XP니 애자일이니 제가 10년전에 공부할때는 fashion같은 거였는데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도 잡았고 멘티들도 한번씩은 들어봤을 것 같아요. 일단 기본 기능들을 빠르게 프로토타이핑 하고 살을 붙여나가며 바꿔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사진 데이터 하나만 지원하도록 간단하게 만들어봅니다. (나중에는 모든 mime-type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고민을 하면서 만들 필요는 있습니다만...) 일단 제가 PPT하나 작성했으니 보구요.그림으로 보면 조금 더 이해가 더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ACB가 어플리케이션 사이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지는 http://www.mobileplace.co.kr/3360 이글을 한번 읽어보구요.
 
1.31일까지 해야할 임무입니다.
 
케이시
규철은 DB구조나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고 API를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데이터는 URL로 구분되고,  Mime-Type으로 타입을 관리하고, 태그로 각 데이터를 분류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구요.  http://code.google.com/android/reference/android/provider/package-summary.html 쪽에서 다양한 provider가 제공하는 API 코드를 참고하세요. 일단 PPT와 같은 UI를 지원할 때 필요한 API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해보세요.
 
파르마콘팀
태그를 보여주는 분류 Activity와 사진 아이콘뷰 Activity를 구현합니다. Adapter, ListView, Cursor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태그 -> Icon VIew 까지 보여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안동팀
맵뷰를 구현합니다. Cursor, Overlay, MapView, 등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Map을 보여주고 클릭시 Photo View까지 가능하도록 해보세요.
 
파르마콘팀과 안동팀은 데이터는 테스트 데이터를 임시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일단 제가 보내주는 PPT에 있는 것과 비슷하게 UI를 구현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개발할때 SD카드에 그림파일을 넣어두고, 미디어 스캐닝을 하면 Content Provider를 통해서 해당 데이터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진 데이터는 다음 Content Provider를 통해서 접근가능합니다. http://code.google.com/android/reference/android/provider/MediaStore.Images.Media.html
최대한 할 수 있는데까지 한번 해보세요!!
 
운짱
어떻게 운영하고 커뮤니케이션할수 있을지 방안을 정해 보도록 하구요.  :) 김창준님한테 컨설팅 받은 학습생태계 팀에서 일을 하고 있으니 머 잘할 수 있으리라~ 믿어봅니다.
 
일단 만들어보고 눈에 들어오면 어떤거구나 앞으로 어떻게 해야겠구나 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31일날 부트캠프때 서로 많은 생각들을 나눌 수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각자 구현해보고, 31일날 만나서 이야기하고, 소스 통합해서 구글 코드에 넣고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굴러갈 수 있게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