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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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brator1 = (Vibrator) getSystemService(VIBRATOR_SERVICE);
sound = new SoundPool(8, AudioManager.STREAM_MUSIC, 0);
sound1 = sound.load(getApplicationContext(), R.raw.in_call_alarm, 1);
sound.play(sound1, 1f, 1f, 0, -1, 1f);
처럼 기존에 있는 ogg확장자 파일은 소리가 잘나는데요
ogg대신 mp3파일을 넣으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8초짜리 소리 파일이 커서 그런가 해서...1초짜리 mp3파일을 넣어봐도 나지 않더군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시는분 답변 좀 부탁드릴꼐요~
그리고 용량크기가 몇짜리 까지 넣을수 있는지도..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sound = new SoundPool(8, AudioManager.STREAM_MUSIC, 0);
sound1 = sound.load(getApplicationContext(), R.raw.in_call_alarm, 1);
sound.play(sound1, 1f, 1f, 0, -1, 1f);
처럼 기존에 있는 ogg확장자 파일은 소리가 잘나는데요
ogg대신 mp3파일을 넣으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8초짜리 소리 파일이 커서 그런가 해서...1초짜리 mp3파일을 넣어봐도 나지 않더군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시는분 답변 좀 부탁드릴꼐요~
그리고 용량크기가 몇짜리 까지 넣을수 있는지도..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2010.05.27 19:55:23
http://blog.naver.com/java2core?Redirect=Log&logNo=90082751729
여기에 나온 사이트 참고해서, 코드도 그냥 복사해서 쓰고 mp3파일 돌렸는데
갤럭시A(안드로이드2.1OS)에서 그냥 돌아가네요;;;
또 제가 답변 하나요.... 우가우가님꺼만 꼭 비어있네....ㄷㄷ
SoundPool의 reference를 보면 load부분 설명에 mp3파일을 예로 들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mp3파일을 사용하면 소리가 안나오더군요....
가능한 포맷이 wav, ogg, acc 정도로 알고있고,
용량 최대치는 1MB정도, 길이 최대치는 6~7초정도 입니다.
이건 그냥 제 경험담인데... 제가 3초정도의 wav파일을 SoundPool로 loop 시켜본적이 있었는데
컴퓨터 다운됐을때처럼 앞부분의 1초도 안되는 길이를 무한 반복하더군요...
또한 2~3초정도의 파일을 한번 재생할때도 끝까지 재생이 안되고 중간에 뚝! 끊기더군요...
제 에뮬이 이상한건지 다른것에서도 똑같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