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안드로이드용 간단한 앱을 하나 제작중인데 ,

현재 openGL 을 이용해서 , 오브젝트 몇몇 가지들을 맵에 띄워 보았습니다. 


유저(카메라의 좌표가 되겠죠?) 가 이동함에 따라서 , 특정 오브젝트에 가까워 지면 

사운드 파일 하나를 불러와서 지속적으로 재생시켜 주고싶은데요, (멀어지면 다시 재생 꺼지게끔 ... ) 

제 질문은 ...


1. 카메라의 좌표와 오브젝트의 좌표는 3차원 코디네이트인데 , 이걸 거리를 직접 계산 해야하나요 ? 아니면 편한 함수 같은것이 있나요 ? 

   이게 지금 살짝 골치아픈게 ... 카메라가 상하좌우 전진후진 이렇게 되게 되어있는데 , 각각 입력받아서 움직일떄마다 계속 체크를 해줘야하니

   각각의 함수마다 해 주어야 하나 싶어서요 


2. onDraw 에서 구현해놔도 괜찮을까요 ? 이미 재생된 사운드 파일 재생이 끝나기 전에 막 재생될것 같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