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색 바탕에 보라색 라인을 그려봄

좌표에 대해서 무쟈게 햇갈림..


glTranslatef 에 파라미터를 세팅해야 화면에 라인이 보임


OpengGL 의 경우 

  1. glBegin(GL_LINES);  
  2. glVertex3f(-1.0f, -1.0f, 0.0f);  
  3. glVertex3f(1.0f, -1.0f, 0.0f);  
  4. glVertex3f(1.0f, 1.0f, 0.0f);  
  5. glVertex3f(-1.0f, 1.0f, 0.0f);  
  6. glEnd();  


OpenGL ES 

gl.glClear(GL10.GL_COLOR_BUFFER_BIT | GL10.GL_DEPTH_BUFFER_BIT);

gl.glLoadIdentity(); // Reset The Current Modelview Matrix

gl.glTranslatef(0.0f,0.0f,-10.0f);

   

gl.glClearColor(1.0f, 1.0f,1.0f, 0.0f);//  Black 0.0f ~ Color 1.0  Background

gl.glColor4f(1.0f, 0.0f, 1.0f, 0.0f);  //  Line Color

   

float verts[] = { -1.0f, -1.0f, 0.0f, 0.0f, 0.0f, 0.0f };

gl.glEnableClientState(GL10.GL_VERTEX_ARRAY);

gl.glVertexPointer(2, GL10.GL_FLOAT, 0, createFloatBuffer(verts));

gl.glDrawArrays(GL10.GL_LINES, 0, verts.length / 3); // verts.length / 3 -> 한점을 3개의 포인터로 나타냄

gl.glDisableClientState(GL10.GL_VERTEX_AR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