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ipts.com/news/index.html?mode=view&cate1_id=11&cate2_id=101&number=20339
동전쌓기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개발업체 이쓰리넷(대표 성영숙)이
애플 아이폰,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을 개발했다.
3D게임엔진까지 내장된 이 플랫폼은 기존 개발 생태계에서 플랫폼과 개발환경(OS)에 따라
새로이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을 개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시켜 주게 됐다.
또한 다양한 개발환경과 플랫폼, 디바이스에 비슷한 시기에 어플리케이션과 게임 등을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돼
콘텐츠를 개발하는 개발사(자)에게는 개발환경 변화에 따른 추가 개발에 대한 경비를 대폭 절감시키는 효과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이쓰리넷 관계자는 “3D 게임엔진은 스마트폰 3D게임, IPTV게임, PMP용 게임, 휴대용게임기기 등 멀티 디바이스용 게임을 개발하는데
최적의 원천기술로 4스크린 전략을 지향하는 글로벌 통신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며 “이쓰리넷은
올해 상반기경 크로스플랫폼과 3D게임엔진의 개발툴(SDK)을 글로벌 오픈마켓에 공식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올린다 해도 framewok위에 또하나의 framework을 올리는 형태일텐데... 무거워져서 과연 쓸만할까?가 걱정이네요.
훌룡한 성과이기는 하나 글로벌표준으로 사용될수 있을지가 문제겠죠.
한번 지켜봐야 겠네요.
저도 저런 솔루션을 생각해본적은 있는데 어떤 형태일지가 궁금해집니다. 웹기반이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긴 한데 말이죠.
스마트폰 환경에서 코드생산 효율만 생각하지 성능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걸까요
차라리 플래시에서 액션스크립트 개발이 더욱 나을텐데요
플래시도 허용하지 않는 애플이 허용해줄지도 의문이군요
정체를 모르겠네요. 기사대로 새로운 플랫폼이라면 플래쉬와 경쟁이 안될 것이고, 그렇다면 SKAF와 같은 도구라한다면 앱의 경우는 플랫폼별로 UX가 많이 틀려서 채택되기 힘들것 같고. 게임에만 국한된다면 가능성도 있을지 모르지만 성능이 문제 되겠죠
근데....애플에서 저런 플랫폼 프레임워크를 자기네 아이폰에 고이 올리도록 해줄지가 의문이네요.
플래시도 저런게 겁나서 안해주는 판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