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사용하다가 에러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에러를 캡쳐해서 개발자에게 보내면 해결이 되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러 캡쳐하는 법을 정리해보렜습니다.
  1. 먼저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개발툴이 필요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 에서 android-sdk-windows 를 다운 받고 원하는 디렉토리에 압축을 풉니다.
  2. 안드로이드폰에서 Settings을 실행시키고 Applications의 Development로 가서 USB Debugging을 체크합니다.
  3.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시킵니다.
  4. 새로운 장치를 찾았다며 드라이버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드라이버의 위치는 압축 푼 폴더 밑에 usb_driver 에 있습니다.
  5.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인스톨되었다면 개발툴에 tools 디렉토리에서 ddms.bat 파일을 실행합니다.sc1.JPG
  6.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왼쪽위에 휴대폰 모양의 아이콘과 Online이라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그 위치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7. 아래 Log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주욱 메시지가 올라가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8. Force Close발생시에 로그 제일 아래쪽에서 위로 올라가다보면 붉은색 로그가 있는 부분이 반드시 있습니다.
  9.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복사한후 붙여넣으면 됩니다.

죽은 다음에 연결해도 일정 양의 로그는 남아있으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한글 접촉식 자판에 문제가 있다고 하여 정리해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