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모두의 공간
개발자 공간
사용자 공간
최근글
로그인
접속유지
회원가입
ID/PW 찾기
모두의 공간
새로운 소식
새로운 게임/앱
개발자 공간
개발자 게시판
개발자 질문/답변
개발자 정보
구인/구직/의뢰
행사/세미나/교육
(구)질문/답변
사용자 공간
앱 정보/후기
게임 정보/후기
기기 정보/후기
잡담/유머/창작
개발자 질문/답변 게시판이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
전체보기
앱개발 질문
플랫폼 질문
JAVA 질문
기타 질문
자주하는 질문
안드로이드 소켓 통신에 대해서
givesun
https://www.androidpub.com/android_dev_qna/1087732
2010.12.07
17:54:48
2798
1
앱개발 질문
채팅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중계 서버를 둔다고 가정하구요.
클라이언트끼리 연결을 시키는데
서버는 연결만 주관하고 연결후에 클라이언트끼리
데이터 주고 받는거는 독립 적으로 하려면
클라이언트간에 서로 소켓을 연결 시키는 방식이 있나요?
(ex : 클라이언트1과 클라이언트2가 서버에 접속시 서로 연결 시키는 방법이 있는지...)
이 게시물을
목록
2010.12.07
22:17:58
yuie
ip가 양쪽다 public ip라면 연결이 되지만,
보통은 내부아이피이기 때문에 그렇게는 안되죠.
물론 udp의 경우에는 adhop식으로 해서 패킷을 주고받을수는 있지만.
채팅을 udp로 하겠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자바에선 어케하는진...저도 잘...ㅎㅎ
Close Login Layer
XE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OpenID Login
Open ID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메일 재발송
OpenID
OpenID
Close Login 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