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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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시작한지 일주일된 초보입니다.
게다가 C/C++만 사용하고 자바는 개념도 모르는 상태예요.
언어 배우는데는 닥코딩이 최고라고 믿는터라 간단한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고 있는데요.
이미지나 사운드 파일은 쉽게 리소스에 넣고 불러와서 써먹게 되었습니다만,
맵 데이터 같은 이진 파일은 어떻게 불러와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건 C에서 사용하는
FILE *file = fopen( "map.dat", "rb" );
fread( buff, 600, 1, file );
fclose( file );
이런 식의 코드입니다. map.dat 파일에서 600 바이트의 내용을 읽어서 buff에 저장해주는거죠.
검색을 해보니 openFIleInput()이란 함수를 쓰던데 이걸 써도 계속 오류가 납니다.
context.openFileInput()으로 해봐도 마찬가지구요.
소스 어디서든 제가 만든 파일을 불러오고 싶으면 어찌해야 하나요?
또 map.dat 같은 파일은 어느 폴더에 저장해두어야 합니까?
고수님들의 지도 편달 부탁 드립니다.
게다가 C/C++만 사용하고 자바는 개념도 모르는 상태예요.
언어 배우는데는 닥코딩이 최고라고 믿는터라 간단한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고 있는데요.
이미지나 사운드 파일은 쉽게 리소스에 넣고 불러와서 써먹게 되었습니다만,
맵 데이터 같은 이진 파일은 어떻게 불러와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건 C에서 사용하는
FILE *file = fopen( "map.dat", "rb" );
fread( buff, 600, 1, file );
fclose( file );
이런 식의 코드입니다. map.dat 파일에서 600 바이트의 내용을 읽어서 buff에 저장해주는거죠.
검색을 해보니 openFIleInput()이란 함수를 쓰던데 이걸 써도 계속 오류가 납니다.
context.openFileInput()으로 해봐도 마찬가지구요.
소스 어디서든 제가 만든 파일을 불러오고 싶으면 어찌해야 하나요?
또 map.dat 같은 파일은 어느 폴더에 저장해두어야 합니까?
고수님들의 지도 편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