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그런 경우를 당한 게 아니고, 그냥 여러 글을 읽다 보니, 개인 개발자 계정이 삭제당하면, 그 개인은 평생 개발자 계정을 새로 만들 수 없다고 하더군요. 새로 만들어도 삭제당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개발자가, 개인 개발자로서가 아니고, 혼자서 개인 회사를 만들거나 법인을 만들고, 그 회사 명의로 계정을 만들어도 잡아 내나요?


아니면 다른 경우로, 한 명이 개인 회사나 법인을 만들어 그 명의로 개발자 계정을 만들었다가, 그 계정이 삭제당하면, 그 사람은 개인적인 개발 계정도, 다른 법인 설립 후 그 법인 명의의 계정도 평생 못 만드는 건가요?


그러면 만약 세 명이 소속되어 있는 법인 (말이 법인이지 그냥 친구끼리 집에 모여 만든 것이라고 칩시다) 계정이 삭제당하면, 그 법인에 소속된 세 명 모두 평생 개발자 계정 못 만드는 건가요?


물론 악의적으로 악성 앱을 만들어 계정 삭제당하면 새 법인 만들고 이런 짓을 반복하겠다는 게 아니고, 다른 분들 경험담처럼, 정말 의도하지도 않은 실수로 개인 자체가 블랙리스트에 올라, 평생 개발자 등록이 거부되며 연관된 자신의 구글 계정 (GMail이나 소비자로서의 플레이 스토어 이용)도 모두 정지된다면, 피해가 너무 크므로, 방화벽 비슷하게 처음부터 법인으로 계정을 만들어 개발자 계정과 개인을 분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합니다.


참고로 법인 설립 비용은 웹 계산기로 계산해 봤습니다. 정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수도권 이외 지역, 자본금 만 원 입력해 보니, 총 설립 비용 15만 7천 원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