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간단하게 빨리 쳐내면서 제작하려고 했던 게임인데요.
생각보다 제작기간이 길어져 이제서야 출시하게 되었네요.

역시 1인 개발이다보니.
기획과 그래픽과 프로그래밍, 레벨디자인등 모두 소화해야 하니. 이것저것 해야할게 너무 많네요.

그래도 캐쥬얼한 게임을 만들고자 했는데 다행이 마음에 들게 나와줘서 좋습니다.

게임을 출시하고나면, 홀가분하면서도 유저분들이 어떤 평가를 내릴지 시험결과 기다리는 기분이 되는데요.
그래서 긴장되고, 혹시나 버그픽스중에서 찾아보지 못했던 치명적인 버그는 없을지... 등등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이상하게도 아무생각이 없네요...
이제는 하늘의 뜻이려니 하며 받아들이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정말 정말 뿌듯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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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컨셉은
가까운 미래에 인공지능이 인간들의 일자리를 빼앗는것이 목적입니다.

게임은 간단하게  네분류로 되있습니다.
1번은 클릭커 콘텐츠
2번은 카드를 합성하는 콘텐츠
3번은 합성한 카드로 공격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콘텐츠
4번은 리듬게임을 표방한 방어하기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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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커 콘텐츠는 본격 손가락들의 고통분담 노가다 작업입니다.
컴퓨터의 자원을 모아 더 많은 자원을 획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면서, 
게임 화면을 잠금해제 이미지들로 가득채우는 수집요소를 느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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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제작 콘텐츠는 일자리 뺏기 공격을 하기전에 이른바 카드 덱을 짜는곳입니다.
같은 속성의 카드를 조합하면 새로운 카드가 잠금해제 되는 형식입니다.
게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 카드를 조합하여 나만의 덱을 짜면 좀더 수월하게 클리어 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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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스테이지는 100스테이지 이상 존재하는데요.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선 조합해놨던 카드를 이용하여, 대결을 하게 됩니다.
첫스테이지부터 마지막 스테이지로 진행할수록 상대의 Ai가 더 똑똑해지도록 연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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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하기의 규칙은 간단하면서 생각할 수 있는 요소를 넣고자 고민했습니다.
먼저 가위바위보의 규칙을 색깔로 표현하였구요.
무승부가 나왔을경우 카드에 표시된 숙력도 수치를 비교하여 승부를 내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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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하기는 일자리를 빼앗기는 인간이 인공지능을 공격하는것을 방어한다는 설정입니다.
일본의 태고의 달인이라는 게임을 보고 착안하여 작업했습니다.
방어하기에 성공하면 그만한 보상을 주지만, 실패한다면 패널티를 얻게 됩니다.

공격하기의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게임의 엔딩을 보게 됩니다.

게임은 각 요소마다 깔끔하게 만들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오늘 뭐하세요?
바쁘시나요?
다운받아 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