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로 캘린더가 구현된 것을 못찾아서 한번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1.  일단 전체 적인 달력의 레이아웃을 xml로 만들고,  그 안에 각 날짜들을 TextView 형태로 두어 ID 값을 주었습니다.
 자바에서 처음 레이아웃을 불러올시에 for 구문을 통해 다음과 같이 하려고 햿는데 할당이 안되더라구요.
 자바스크립트에서는 eval 함수가 있어서 여러개의 변수를 쉽게 만들엇는데 그런 방법이 잇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제가 캘린더를 만드는 방법이 잘못되엇는지요.(날짜를 클릭시에 그날 적은 간단한 메모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2. 노트패드를 참고한 소스인데요. 다음과 같이 디비에서 내용과 이미지 내용이 저장되어 있고, 이것을 리스트에 보여주려고 합니다.
이미지의 위치가 res에 잇어서(SD 카드에 넣을시에는 잘 되고요),
Bitmap img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s_happy);
imageview.setImageBitmap(img);

이런식으로 자바에서 사용해서 썼는데요, 이것을 리스트에서 뿌려줄려고 하니까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Cursor diarysCursor = mDbHelper.fetchAllDiarys();
startManagingCursor(diarysCursor);

String[] from = new String[]{DiaryDbAdapter.KEY_CONTENT, DiaryDbAdapter.KEY_IMAGENAME};
int[] to = new int[]{R.id.conents,R.id.thumbimg};
SimpleCursorAdapter diarys = new SimpleCursorAdapter(this, R.layout.diary_row, diarysCursor, from, to);

SimpleCursor를 사용할때는 스트링 형태로 들어가기에 실제 xml에 들어가는 형식처럼 "@drawable/imgname" 이런식으로 바꿔줘 보았는데도 리스트에는 먹히지가 않습니다.

3. 레이아웃에 들어가는 리스트와 각 row에 배경화면을 png로 넣어 주엇는데(3kb 정도) 몇번 리스트를 들락날락하면 out of memory가 나는데요. 리스트 왔다갔다하는 것도 다소 느리구요. 배경화면 정도로 out of memory가 나는 이유가 먼지 모르겠습니다.


다소 질문이 두서가 없습니다.  주말내내 잡고 있는데 해결이 안되네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