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 리눅스 어플 개발자입니다.
서버에서 H264 비디오를 TCP/IP 소켓으로 전송하면(RTSP는 안되고 비표준 포맷)
안드로이드 폰에서 실시간으로 디코딩하는 앱이 필요하게 되어서 구현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처음 개발하는 것이라 무식한 질문이 될 수도 있겠네요.^^
1. SDK에서 H264 코덱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이 코덱은 무료로 쓰는 건가요?
2. SDK에서 제공되는 API로 코덱을 제어할 수 있나요?
3. 특정 profile의 H264만 디코딩이 되나요?
4. 개발하기위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아시는 분 꼭 좀 부탁드립니다. ^^
서버에서 H264 비디오를 TCP/IP 소켓으로 전송하면(RTSP는 안되고 비표준 포맷)
안드로이드 폰에서 실시간으로 디코딩하는 앱이 필요하게 되어서 구현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처음 개발하는 것이라 무식한 질문이 될 수도 있겠네요.^^
1. SDK에서 H264 코덱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이 코덱은 무료로 쓰는 건가요?
2. SDK에서 제공되는 API로 코덱을 제어할 수 있나요?
3. 특정 profile의 H264만 디코딩이 되나요?
4. 개발하기위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아시는 분 꼭 좀 부탁드립니다. ^^
2010.10.12 15:19:13
The Developer's Guide 에 보면
어플리케이션 프래임워크를 통해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데요.
라이브러리에 H264 도 포함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잘못 이해했나요?
어플리케이션 프래임워크를 통해서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데요.
라이브러리에 H264 도 포함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잘못 이해했나요?
2010.10.12 16:16:07
문제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고 해서 그걸 반드시 가져다 쓸수 있는건 아니라는점입니다. ㅡㅡㅋ
포팅을 하는거라면 얘기는 다르겠지만 프로젝트 성격이 그런건 아닌거 같군요...
저도 해보다가 되는게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픈코어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다들 직접 빌드해서 포팅하는것을 전제로 공부하시는걸로 압니다.
포팅을 하는거라면 얘기는 다르겠지만 프로젝트 성격이 그런건 아닌거 같군요...
저도 해보다가 되는게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픈코어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다들 직접 빌드해서 포팅하는것을 전제로 공부하시는걸로 압니다.
2010.10.12 16:48:53
정말 감사합니다. 그냥가자님 !
막막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네요.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없다니 정말 대략난감하네요.^^;
이유는 혹시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서만 라이브러리가 접근이 가능해서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프레임워크에서 라이브러리 인터페이스만 추가 하면 되지 않을 까요?(어렵겠지만 ^^)
포팅한다는 건 NDK를 이용해서 디코더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걸 의미하나요?
2010.10.13 10:10:47
오픈코어를 커스터마이징 해서 통째로 올리지 않는 이상, 디코더만 따로 빼서 쓰는것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프레임워크에서 라이브러리 인터페이스만 추가하면 될 것 같기는 한데,
프레임워크를 수정하는 것 자체가 직접 빌드해서 포팅하는 게 되어버리니까요..
일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겠지요..
딴거는 뭐 2번이 되야 뭐든하실테니...
만들려고 하시는 부분은 자체코덱 플레이어 만들지 않으시면 불가능한 기능으로 알고있습니다.
ffmpeg올려도 속도가 좀 밀리더군요... 설계를 내가 잘못했는지는 몰라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