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안드로이드 게임을 개발하고있습니다.

게임의 특성상 여러개의 이미지를 로드해놔야 하는데 안드로이드의 적은 힙메모리덕분에

로딩해야할 비트맵을 절반도 못하고 아웃오브메모리가 빵빵터집니다. 갤럭시S 힙메모리 사이즈 잡고서도 그러네요

그래서 이리저리 자료를 찾다가 디코딩할때 옵션으로 축소해서 로드하는 방식을 발견해서

축소 후 늘려서 드로우를 했더니 갑자기 도트게임으로 변하더군요

그래서 이 방법은 포기하고 현재 제가 생각중인 해결방법들이 있는데

1. 게임중에 계속 로딩을 한다.
   이 방법은 게임 특성상 플레이중에 유저가 조작시 계속 이미지가 변해야하는 게임이라
   이미지가 바뀔때마다 로드를 한다면 게임이 뚝뚝 끊겨서 못할거같구요
2. 이미지 사이즈를 전체적으로 축소한다.
3. 기획을 수정하여 로드할 이미지 개수를 팍 줄인다.

인데 어느하나 맘에드는게 없네요 ㅠㅠ 정 없다면 2번을 선택해야겠지만

뭐 다른 방법은 없을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아참 이미지는 png 파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