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adMob] 을 아래와 같이 리니어 레이아웃(LinearLayout)에 심을때는 정상적으로 빌드가 돼 나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my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com.ryuminus.rhythm"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500px"> 
 
 <!--
 <SurfaceView
 android:id="@+id/SurfaceView01"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layout_width="500px">
 </SurfaceView>
  -->
    <Button
  android:id="@+id/Button01"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70px"
  android:text="아래는 ADMOB 공간.">
 </Button> 
 <com.admob.android.ads.AdView    
  android:id="@+id/a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myapp:backgroundColor="#000000"
  myapp:primaryTextColor="#FFFFFF"
  myapp:secondaryTextColor="#CCCCCC"
 />


하지만, 단일 서페이스뷰로 만든 어플이라서
애드몹을 프레임레이아웃(FrameLayout) 에 넣어야 하는데요,

프레임 레이아웃에 애드몹용 코드를 심으면 R.java 조차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Fram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

<FrameLayout android:id="@+id/FrameLayout01"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FrameLayout>

<com.admob.android.ads.AdView    
  android:id="@+id/a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myapp:backgroundColor="#000000"
  myapp:primaryTextColor="#FFFFFF"
  myapp:secondaryTextColor="#CCCCCC"
  android:layout_gravity="bottom"
 />

위와같이 단순한 코드인데도 말이죠;..
혹시 애드몹을 프레임레이아웃에 심으신 경험이 있으신분... 짤막한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