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mapFactory.Options bounds = new BitmapFactory.Options();
     bounds.inJustDecodeBounds = true;
     BitmapFactory.decodeFile(absoluteFilePath, bounds);

     if (bounds.outWidth == -1) {
      Log.d("image loade", "memory error");
     }
     int width = bounds.outWidth;
     boolean isTooBig = width > imageMaxWidth;
     if (isTooBig) {
      int scale = (int) (width / imageMaxWidth);
      BitmapFactory.Options resample = new BitmapFactory.Options();
      resample.inSampleSize = scale;
      origin_image = BitmapFactory.decodeFile(absoluteFilePath,
        resample);
     } else {
      origin_image = BitmapFactory.decodeFile(absoluteFilePath);
     }

갤러리에서 이미지 uri를 가져와 path로 변경해준 다음 위와 같이 decodeFile로 비트맵을 얻고 있습니다...
origin_image는 static으로 선언된 전역변수구요...

그런데 이런식으로 4~5번 이미지를 가져오면 outofmemory로 죽습니다..ㅠㅠ

사이즈 조정도 했고... static 전역변수를 사용해보라 해서 전역변수로 사용하고...

그래도 계속 메모리 에러가 나니 죽을것 같네요..ㅠㅠ

recycle()을 해주면 생생해준 비트맵을 사용하는 클래스에서 죽고....(bitmap변수로 가지고 있으면서 사용합니다...)

어떤식으로 해결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