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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을 만들다가 너무 고민이 되서 질문합니다.

제가 만드는 어플이 메인화면에서 메뉴를 선택함으로써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pic01.JPG

위에 그림처럼 트리 구조인데, 그 하나의 화면구성이 밑에 그림 처럼 변하는 부분과 변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pic02.JPG 
그래서 하나의 화면을 하나의 액티비티로 만들기가 싫어졌습니다.

고민 끝에 변하지않는 부분과 변하는 부분 (Flipper를 이용해 뷰 전화을 구현)을 가진 하나의 액티비티를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Flipper를 만들어서 각각의 뷰에 인덱스 번호를 부여하고, 그 번호를 통해 원하는 화면을 불러오는 식으로 구현을 했습니다.

그런데 메뉴 중에 백 버튼이 있는데, 처음 그림에서 밑에 있는 화면이 연결된 바로 위의 화면으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을 구현하려니까 구조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다시 고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또, 화면구성이 비슷비스한것들이 많아서

화면을 하나하나 만든다는것이 소모적이라는 생각도 들고 잘 모르겠습니다.

위같은 상황일 때, 단순히 액티비티로 구현하는것이 낳은지도 알고 싶고 구조를 어떻게 만들어야할지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각각의 화면이 100개 정도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