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아직도 해메고 있습니다..제가 아직 서버 이쪽에 공부가 부족해서요..열씸히 공부중입니다.

제 어플 기능중하나가 아래와 같습니다.
1. 학교 관계자나 학생들이 php 즉 웹 페이지를 통해 학교뉴스, 이벤트 혹은 광고등을 upload 한다. 그리고 서버는 update 된 테이블을
   새 페이지로 보여준다..
   (php 아파치 웹서버,mySQL) 을 이용해 이 시스템을 구축할려고 합니다..
2. 안드로이드 어플이 일정 시간만다 이 데이터 베이스에 접속해 새 뉴스, 이벤트, 광고를 어플에 리스트뷰로 보여준다..

1번은 제가 이해가 가는데요....
2번에서 1번으로 접속하는 개념이 잘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하루종일 인터넷 검색후 다시 질문 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mySQL 로 직접적인 접근이 어렵다고 하던데요..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SQLite를 이용해서 그런가요?
    안드로이드 에서는  JDBC 가 제공인 않된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가요?

2. 그래서 php 에서 request 를 서버에 보내서 결과 값을 새로운 페이지 에 표시 할때 XML 포멧형식으로 만들면 나중에 제 어플에서 이 XML을 파싱 해서 리스트 뷰에 쀼려주는 게 맞나요?  그럼 php 와 서버와의 관계에서 xml 을 php가 만들어 주는건가요?  아님 어디서 만들어 지는건지요.. Unlocking Android 를 좀 읽어 본결과....( 제일 마지막에 있는 the field service app 예제에서요)

php 와 서버 는 아래 와 같은 주소이고요..
1.http://android12.msi-wireless.com/ 
2.http://android12.msi-wireless.com/showjobs.php

예제에서 어플이 xml을 파싱 하는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android12.msi-wireless.com/getjoblist.php?identifier=fableson@msiservices.com
위의 페이지 소스 보기 하면 xml 형식이라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제가 정말 궁금한것은  위의 xml 페이지는 어디서 만들어 지는 것인지요.. xml 페이지를 생성을 담당하는 php 가 있는건가요?

여기서 SOAP/REST 가 연관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이 두 SOAP와 REST는 어느 역활을 하는지요..
2번 기능을 가능하게 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