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입문한 초보 개발자입니다.
혼자 공부하다 보니 아무래도 개념이 안잡혀서요
요즘에는 이미지 처리쪽을 하고 있는데
웹에서 처럼 이미지를 롤링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해서 염치 없지만 고수분들에게 질문 드려 봅니다.
힌트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혼자 공부하다 보니 아무래도 개념이 안잡혀서요
요즘에는 이미지 처리쪽을 하고 있는데
웹에서 처럼 이미지를 롤링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해서 염치 없지만 고수분들에게 질문 드려 봅니다.
힌트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2010.08.25 20:01:37
롤링이 머죠? . . 제 얄팍한 지식으로는 Activity는 onDraw()함수를 가지고있지않아요. . 맞을꺼에요. .그래서 Canvas로 바로 그릴수가 없어요. . 대신에 Backgroud를 Drawble객체를 가져올 수 잇죠. .Drawble객체는 Canvas에서 그릴수 있구요. . 이런식으로 Background를 계속 바꿔주면 이미지 전환이나 이런것이 될거에요. . 특히, SurfaceView는 그리기에 특화된 View라고 알고 있습니다. . 만약, 단순한 뷰에니메이션이라면 에니메이션 효과를 줘서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구요. .
2010.08.30 15:50:14
질문자께서 말씀하시는 웹에서 처럼 이미지를 롤링 시키는게 어떤 의미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저는 좀전에 image rolling을 구현을 했습니다...쬐금 계산 하느라 머리 아팠네요..ㅡㅡㅋ
제가 구현한 이미지 롤링은 안드로이드의 홈 화면과 같이 배경화면이 있고 그 앞쪽에 다른 flip 처럼 돌아가는 객체가 있을 때,
객체를 터치 드래그 해서 돌아가면 뒤에 배경도 같이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 때 배경의 끝이 되면 다시 처음의 그림이 붙어 있어야 하는 것이고요...
제가 구현한 방법은...좀 무식하긴 하지만....안드로이드에서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미지 두개를 붙이고(같은 이미지 두개이겠죠?), 바운더리가 왼쪽으로 넘어가서 -가 되면,
이미지 크기 만큼 위치를 + 시켜서 드로우의 x 좌표를 두 이미지가 붙어 있는 위치로 이동 시키는 것이죠...
오른쪽으로 넘어갈 때는 반대로 이미지 크기 만큼 - 시키는 것이고요.
저는 위의 방법으로 구현했습니다만...좀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