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홈스크린 위젯 (AppWidgetProvider) 을 작성했는데요, 이 위젯이 업데이트를 위해서 1분에 한번씩 호출 됩니다.
에뮬레이터로만 테스트 해서 실제 배터리 소모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동일한 위젯이 홈스크린에 2개 떠있으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2개 생성 되는건가요?
아니면 프로세스는 1개이고 한개가 실행 될때 두개의 위젯을 업데이트 하는건가요?
그리고 프로세스가 2개가 생성된다면 당연 배터리 소모도 더 많아 진다는걸 의미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홈스크린 위젯 (AppWidgetProvider) 을 작성했는데요, 이 위젯이 업데이트를 위해서 1분에 한번씩 호출 됩니다.
에뮬레이터로만 테스트 해서 실제 배터리 소모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동일한 위젯이 홈스크린에 2개 떠있으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2개 생성 되는건가요?
아니면 프로세스는 1개이고 한개가 실행 될때 두개의 위젯을 업데이트 하는건가요?
그리고 프로세스가 2개가 생성된다면 당연 배터리 소모도 더 많아 진다는걸 의미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2010.08.09 14:20:30
저도 해보지는 않아서 추측으로 답변을 달아봅니다. 먼저 실제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겠지요. 먼저 위젯 두 개를 생성하고 DDMS로 프로세스 생성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예상이라면, 한 프로세스 내(달빅 가상 머신)에서 위젯이 두 개가 실행될 것 같기는 합니다. 아닐 수도 있구요 ㅡㅡ;;; 1분마다 업데이트를 한다면, 배터리 소모량이 클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실제 폰에서 돌려보는 수 밖에요. ㅡㅡ;; 환경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원을 아낄 수 있는 방식이 요구될 것 같구요. 저도 정확한 배터리 소모량 체크 방식이 궁금하네요. 실제 폰의 설정에서 보면 어플별로 전원 사용량을 보여주더군요. 그리고 배터리 소모량 체크 시에 CPU 락 같은 부분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예로 구글 톡(?) 같은 어플은 CPU 락을 걸어버려 대기모드로 안빠지게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배터리 소모량이 크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