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입니다~
현재 게임을 만들려고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는데요..
회색님께서 올리신 '다양한 스크린 사이즈'란 자료를 보면서 dip란 개념에 대해 공부를 했고
현재 안드로이드 예제 소스 중 JetBoy란 게임을 참고하면서 이것저것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ㅎ
문제는 제가 공부한 바로는 Image관련 메서드는 모두 px로 받아야 하므로
dip로 상수 값을 지정한 뒤 applyDimension()함수 등으로 px로 변환 한 뒤 변환 값을 매개변수로 넣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지금 혼란이 오는게 이미지 출력 메서드에 그냥 px값을 집어 넣어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HVGA 해상도에선 x좌표를 160을 주게 되면 화면 정중앙에 뜨는것이 맞긴 한데 해당 코드를 WVGA환경에서 돌리면
중앙에 뜨면 안되고 약간 왼쪽에 떠야 하지 않습니까?
두 해상도 환경의 에뮬레이터는 물론 가지고 있는 디자이어에서도 똑같이 올려봤는데 px를 입력했는데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더라구요.. -_-;
applyDimension()으로 변환해봐도 입력 전후가 모두 같은 값이구요.
그냥 만들기엔 공부한것들이 있어서 뭔가 찝찝하고.. 진행을 못하겠습니다..ㅠㅠ
문제는 예제 게임인 JetBoy란 게임역시 그냥 숫자를 집어 넣었더라구요...
출력한 방식은 SurfaceView를 상속받은 클래스 내부에 Thread를 실행한 뒤
Thread 내에서 그림 출력을 하고 있고 해당 클래스를 XML에서 로드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도와주세용~ ㅠㅠ
현재 게임을 만들려고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는데요..
회색님께서 올리신 '다양한 스크린 사이즈'란 자료를 보면서 dip란 개념에 대해 공부를 했고
현재 안드로이드 예제 소스 중 JetBoy란 게임을 참고하면서 이것저것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ㅎ
문제는 제가 공부한 바로는 Image관련 메서드는 모두 px로 받아야 하므로
dip로 상수 값을 지정한 뒤 applyDimension()함수 등으로 px로 변환 한 뒤 변환 값을 매개변수로 넣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지금 혼란이 오는게 이미지 출력 메서드에 그냥 px값을 집어 넣어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HVGA 해상도에선 x좌표를 160을 주게 되면 화면 정중앙에 뜨는것이 맞긴 한데 해당 코드를 WVGA환경에서 돌리면
중앙에 뜨면 안되고 약간 왼쪽에 떠야 하지 않습니까?
두 해상도 환경의 에뮬레이터는 물론 가지고 있는 디자이어에서도 똑같이 올려봤는데 px를 입력했는데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더라구요.. -_-;
applyDimension()으로 변환해봐도 입력 전후가 모두 같은 값이구요.
그냥 만들기엔 공부한것들이 있어서 뭔가 찝찝하고.. 진행을 못하겠습니다..ㅠㅠ
문제는 예제 게임인 JetBoy란 게임역시 그냥 숫자를 집어 넣었더라구요...
출력한 방식은 SurfaceView를 상속받은 클래스 내부에 Thread를 실행한 뒤
Thread 내에서 그림 출력을 하고 있고 해당 클래스를 XML에서 로드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도와주세용~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