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T스토어는 국내에서 가장 큰 '앱스토어'이다. 물론, 해외의 그것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고 사용자들이 느끼는 만족도 낮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OS가 국내에 소개되면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에 사용되는 어플들이 많이 개발되면서 'T스토어'는 조금씩 성장을 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몇몇 괜찮은 어플들이 사람들의 입과 입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시작으로 'T스토어'에 숨어있는 괜찮은 어플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그 중에서 오늘 처음 소개할 어플은 이동통신 관련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업체인 '이루온'에서 만든 'GPS 대리운전'이다.

187B6A144C52DF328ED377  어플 'GPS 대리운전'은 제목 자체에서 느껴지듯이 회식이나 야근등으로 늦게 들어오는 남편들을 위한(?) 어플이다. 물론 대부분이 회식과 같이 술자리 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많겠지만... 그만큼 우리가 생활하는 실생활과 잘 맞는 어플임에는 틀림없다.

  'GPS 대리운전'은 GPS와 지도 기능을 이용하여 대리운전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에게 보다 시각적으로 대리기사의 위치나 대리운전 비용등을 알 수 있게 하며, 대리기사 요청까지 가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GPS 대리운전은 수도권에 있는 엄선된 대리운전 업체 리스트를 제공하여 100%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기사님들에게 배차되어 서비스 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리운전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URL]

122188334C52E175C5B151
  GPS 대리운전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다면 이제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6215F114C52E31EB1D6D0  위 과정은 '기본 중의 기본'으로 SKT를 이통사로 이용하는 스마트폰에 있는 'T store' 어플을 이용하여 원하는 어플을 검색하는 방법이다. T store관련 어플을 소개할 때는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본 과정인 만큼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할 수 있다.


1365B3024C52E49C43741B  T store의 검색창에 'gps 대리운전'이라고 검색하여 나타난 어플을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하는데는 1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그만큼 쉽고 빠르게 설치한 GPS대리운전 어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자!


12411B014C52E5436C016F  'GPS 대리운전'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 GPS기능을 이용하여 '현위치'를 찾는다.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이 대부분 '대리운전'을 요청하는 경우는 전화를 하는 위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요청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GPS 대리운전' 어플도 스마트폰에 내장되어있는 GPS를 통해서 현재 위치를 출발지로 사용하는 것이다. 물론, 사용자가 출발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출발지 변경' 메뉴도 갖춰 있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지역별로 대기 중인 '대리기사'의 수가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번화가로 불리는 강남구(강남역, 역삼역, 선릉역, 논현역, 신사역 부근)에는 위 사진처럼 많은 대리기사님들의 모습이 보인다.


1262F7214C52E6A71EC25A  실제, GPS 대리운전 어플을 이용해서 강남역에서 송파구 방이동 몽촌공원까지 '대리기사'를 이용할 때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그림과 함께 설명해 본다!

(1) GPS대리운전 어플을 시작한다.
(2) 현재 위치를 출발지로 선택하거나 만약 차가 주차되어있는 경우에는 출발지 변경을 터치하여 주차장을 선택한다.
(3) 미리 지정해 놓은 '집' 또는 '도착지'를 이용하여 도착지설정을 한다.
      물론, 지도나 주소를 이용하여 도착지를 선택(설정)할 수 있다.
(4) 경유지 여부를 확인한다. 여기서 경유지란 도착지전에 들려야 하는 곳을 의미한다.
(5) 대리기사가 속해있는 업체를 선택한다.
(6) 선택한 대리기사 업체와 출발지/도착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요금까지 확인한다.
(7) 내용 확인이 끝나면 '확인'버튼을 눌러서 대리운전 주문을 접수한다.

  칼퇴근으로 집에 일찍 일찍 들어가는 게 가장 좋지만...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는 모임, 업무때문에 사용하게 되는 '대리운전'을 이렇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용해보면 불필요한 요금 지출을 막아주고, 안전한 퇴근길을 보장해 줄 것이다. 그런 점에서 'GPS 대리운전'어플은 무료어플이지만 그 가치는 꽤 인정받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