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을 그릴때 여러개의 비트맵을 그리는 상황이 왔습니다.
한번의 ondraw안에
구름이미지를 뿌리고
천둥 이미지를 뿌리고
집 한채를 그리고
개집 이미지를 그리고
비내리는 이미지를 그리고
이것이 하나의 ondraw에서 한번에 처리됩니다.
이미지들에 움직임 변화를 주어 계속 위와 같이 여러번 그려주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니 화면이 움직임이 느려지더군요...
이미지 처리는 화면에 바로 그리는게 아니라 특정한 어떤 곳에 이미지를 그리고
다 그려진 후에 화면에 뿌리게 하고 싶거든요..
이게 더블 버퍼링이라고 하더라구요..
surfaceview라는 게 있는데 이걸 보니
잠깐 보긴 했는데
제가 화면을 터치하거나 드래그 하는 이벤트에 따라 이미지를 조작해야 해서
화면에 뿌려 줘야 합니다
암튼 답답합니다.
여러 이미지를 한번에 그려주는 효과적인 방법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