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지각색의 어플을 통해 핸드폰으로 인터넷, 일정관리부터 게임까지 모두를 즐길 수 있게 되었죠.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앱스토어에 들어가 관련 어플을 찾아

깔아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은 제목과 정보만을 보고 어플을 다운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나도 모르게 잘못된 어플을 모르고

깔아 크게 낭패를 볼 수도 있겠죠.

그럴 때를 위해 나온 어플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나의 스마트폰을 유해 어플로부터 지켜주는 스마트폰 지킴이.

 

01.png 

 

 - 어플 : 스마트폰 지킴이

 - 가격 : 0 (무료어플)

 - 용량 : 1,170kb

 - 플랫폼 : Android / 설치사양 : Android os 2.1 이상

 - 다운로드 방법 : 티스토어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4003&insProdId=0000029257&prodGrdCd=PD004401&t_top=DP000504

 

02.png

 

우선, 처음 다운을 받고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실행이 됩니다.

업데이트가 시작될 때 경고문(?)과 같은 안내 글이 나오는데, 그냥 확인버튼 누른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03.png <메인 화면> 

 

실행이 되면, 자동검사를 [OFF=> ON] 으로 변경해 두시면, 앞으로 내가 설치하는 어플에 대해 자동 검사가 됩니다.

 

09.png 

 

이때, 무조건 ON으로만 표시를 하시면 안되고, ‘메뉴=>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자동검사에 대한

상세 설정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자동 검사 시간과 업데이트 주기, 유해 APP 알림 방식까지 내가 이용하기 편하도록 설정을 해 두시면 됩니다.

 

04.png 

 

, 설치 후 그 동안 설치한 어플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보았습니다.

너무 순식간에 검사가 완료되어 처음에는 검사가 안된 건 줄 알았을 정도로 눈깜짝할 사이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결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아래 부분에 작게 표시가 되어 더 그렇게 느꼈습니다.

검사한 항목 수와 발견된 유해 어플 수 등 결과 내용을 좀 더 눈에 잘 띄게 보여줬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06.png 

 

이렇게 검사하는 것 이외에도 내가 직접 유해 어플을 신고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된 어플 리스트에서 신고해야 하는 어플을 클릭하면, 신고유형과 신고사유를 적어 직접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면서 사용자 신고도 같이 이뤄져 항상 자동업데이트를 통해

최신에 유해어플 DB를 유지하여 유해어플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07.png 08.png

 

결과보기와 APP설정 부분으로 들어가면, 그 동안의 검사이력과 신고이력,

전체프로그램에 대한 상태 등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10.png 

 

마지막으로, 이용을 하는데 딱 한번 오류가 뜨면서 강제종료가 되었습니다.

강제 종료 후 재실행 시키니까 그 이후부터는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실행되었고요.

 

결론적으로, 어플에 대해 이것저것 깔아보기 시작한 저로써는 이런 어플 하나쯤 설치해 두고 싶었는데,

무료어플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