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음악/시나리오/캐릭터cg 쪽은 구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엔진 작업을 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


DB / 보안모듈 / UI 배치 / 단일 이미지 파일 기반 애니메이팅

의 작업이 이루어 질 것 입니다.


1) 추가적으로 아이폰이나 단순한 웹 작업 경험이 있으시다면 더 좋겠습니다.

2) 지역은 대구지역이면 가장 좋겠습니다만, 타 지역이라도 서로 조건만 맞다면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저희는 상업적인 미디어 컨텐츠를 생산하고자 모인 사람들입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해당 프로젝트가 끝나고 다음 프로젝트에서도 함께 작업 할 수 있겠습니다.





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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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스 : http://groups.google.co.kr/group/artesophycompony?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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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작분야


<모바일 비주얼 노벨>
초기버전은 Android 플랫폼에서 제작되며, 향후 아이폰으로 확장할 수 있음.
PC판은 비고려.
각 플랫폼의 장단점



2. 판매방식

  1)앱스토어(국내/외) 이용
  2)당행계좌이체방식
  3)소액결제서비스 이용

불법복제를 막기위한 방법 : 해당 사용자 Phone id를 확인하는 기능을 각각의 App마다 따로 심어서 판매.
애초에 사용자의 id는 "데모버전 사용후 정식버전 결제" 루트를 통해 전송받는다.



3. 예상 수익 및 분배방식

1) 앱스토어를 통한 판매 : 원가의 10% = tax, 30% = 스토어 판매세
순매가격 = 4,000원, 판매량 = 12,000회 (해당 경우는 T-store 에 등록된 모 게임의 경우이다.)
순수익 = 28,800,000 원

(* 아래 분배방식은 첫 프로젝트에 제한되며, 향후 추가 채용 임원에겐 1/N 방식의 분배는 더이상 적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
2) 수익분배 방식 
개인 지급 금액 = (전체 순수익 / 총임원 + 2) * 1
그룹 공금 = (전체 순수익 / 총임원 + 2) * 2
   * 1)에서 예상한 금액을 해당 기준과 임원 6인으로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인 지급금액 = 3,600,000 원
                 공금 = 7,200,000 원
공금은 이후 프로젝트를 위한 더 나은 작업환경 구축비용으로 충당합니다. 
(공금의 percentage가 적은 만큼 조건변경전 초기 개인근무환경은 개인이 부담하여야 하는 부분이 많겠습니다. 특히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음악/미술 작업 부분을 중심으로 지급되어야 할 것입니다.)

추가 여분은 장기 회원을 위한 스톡옵션식 분배를 적용할 것을 제안하며, 이는 추후 결정될 것입니다.

3) 계좌이체/결제시스템
이 경우에는 판매가격을 앱스토어의 판매원가보다 조금 낮추어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체비용 및 결제시스템 비용도 고려되야 할 것이나, 1)의 경우 보다 소비자의 구입비용은 줄고, 판매 순수익은 증가될 것입니다.



4. 사업성 및 그룹의 테마

첫번째 프로젝트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비주얼 노벨은 큰 예상수요에 비해 공급이 전혀 없는 수준이다.
아이폰의 경우 기존의 일본 생산물을 번역작업만 거쳐 그대로 올린 선례가 있으나, 그 수가 매우 적고, 정식으로 구입하는 사용자가 소수이며, 안드로이드 폰은 제대로 된 어플은 물론 게임은 더더욱 없는 상황이다. 또한 국내 비주얼(혹은 키네틱)노벨이 크게 각광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시장 공략의 미래는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6월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의 국내 판매량이 뒤바뀌었으며, 다양한 Device 지원이 가능하다면 Android 플랫폼 시장의 향후 가능성도 긍정적이라 예상한다.

비주얼노벨의 테마는 대부분의 제작물과 같은 성인물적 성격을 지양하고, 대중을 겨냥한 순수문학성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초기시장의 개척인 만큼 그 성격을 고려하여 제작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이것은 기존 비주얼노벨에 대한 대중적 인식을 바꿀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 그것은 곧 판매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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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아래 내용은 임원들의 동의 후 서명을 완료하기 전까지 의견을 반영하여 항목의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1. 판권 소유 및 수익분배


그룹 "아르떼소피" 혹은 "Artesophy" 의 제작으로 출판된 첫 번째 제작물(임시 이름 “아르떼소피프로젝트1") 의 저작권은 Artesophy(대표자 정원석)에 귀속되며 그 제작물은 저작권자의 권리에 따라 판매 및 운용이 이루어진다. 단, 그 제작물로 인한 모든 유/무형의 수익은 처음 판매가 시작된 날로부터 향후 10년간 하단에 명시된 ’1차 제작물 수익분배 원칙' 에 따라, 함께 명시된 ’1차 제작 임원' 에게 분배되어야 한다.

* 1차 제작물 수익분배 원칙


1)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을 M, 1차 제작 임원의 수를 n으로 하여
기본 수익 B를 다음과 같이 정한다. B = M / (n+2)

2) 2B만큼의 수익은 그룹의 공동소유가 되며(이하 ’1차 수익에 의한 공금’), 대표자의 운용을 따라 임원 공동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과반수 이상의 임원의 반대가 발생할 경우 대표자는 운용의 권리를 상실한다.

3) 1차 제작 임원의 과반수 이상이 2차 제작에 참여하지 아니 할 경우 대표자는 ’1차 수익에 의한 공금'은 1차 제작 임원에게 공통의 비율로 나누어 분배하여야 한다.


* 1차 제작 임원

갑, 을, 병, 정 ...


2. 변형물에 대한 권리 기준

초기 제작판에 대해서  추가 기능이나 번역작업, 플랫폼 변환 등의 추가 작업을 사유로 추가 인원이나 기존 임원의 제작활동이 증설될 경우, 이에 대한 수익률 분배는 추가 임원에 대해 1B 만큼의 임금을 추가 할당하거나, 기존 임원에 대해 임금을 증가 할당 한다.



3. 부수 비용 및 세금 충당 원칙

1) 마켓 등록, 도메인 구축, PG설치, 심의비용 등 판매에 들어가는 각종 비용은 기획담당이나 공금에서 부담한다.


2) 단, 부가가치세 등 직접적 수익에 대하여 부과되는 세금은 전체 순수익에서 제하여 부담한다.





아래 임원은 상기 내용과, 해당 문서가 지닌 법적 효력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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