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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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백그라운드로 사용할려고 하는데
처음에는
MediaPlayer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stop() 이후 다시 start() 실행시에는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검색해보니까 한번 start()한 이후에는 release()를 해줘야 하는것 같더라구요
차선책. SoundPool 의 이용.
많은 예제들을 보면 해시맵을 이용해서 하던데..전 그렇게 까지는 하지 않고
일단 테스트만 해볼려고 코드에 가볍게 적용해보았습니다만...도저히..아무소리가..
제가 혹시 잘못 이해 하고 있는 건가요??
SoundPool soundTest ;
이후에
한번에 플레이가능한 사운드수, 스트림 타입, 음질.
soundTest = new SoundPool(10, AudioManager.STREAM_MUSIC,0);
아 참고로 효과음이나 배경음 같은 경우 raw 폴더에 넣어놓았습니다.
인스턴스 생성이후에는
int tempInt = soundTest.load(getContext(), R.raw.clear. 우선순위(이건 낮을수록 순위가 높다는 뜻?);
이제 이렇게 콘텍스트랑 R자원, 그리고 우선순위를 매개변수로 해서 load 하고 그 결과 id를 tempInt에 넣었습니다.
이제 이 clear 파일의 플레이를 위해서
soundId 좌, 우 볼륨, 우선순위, 반복, rate(비율? 속도 조절!)
soundTest.play(tempInt, 1, 1, 1, -1, 1);
이렇게 플레이를 실행시켰는데! 소리가 나질 않아요 ㅠㅠ
흑흑..
꼭 예제들처럼 해쉬맵을 써서 이렇게 저렇게 해야 하나요??
아니면 제가 지금 과정중에 빠진것이 있는것입니까?
그리고 우선순위의 경우 어떤식으로 설정해줘야 하는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