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 21일 토요일 밤 23:00. 이 경기를 보시지 않은 분들이 있었을까요.

 

사상 첫 원정 16가을 이뤄낸 자랑스런 태극전사들. 저도 그랬지만 많은 분들이 2002년의 영광을 다시 한 번 재현해낼 수 있을까, 이런 기대를 하고 있었을 겁니다. 드디어 경기가 시작되었고, 전반 초반 우루과이 진영 페널티라인 외곽에서 한국은 프리킥 찬스를 얻어냈습니다. 나이지리아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박주영 선수가 역전골을 넣은 프리킥 지점과 거의 비슷한 위치!! 모두의 시선이 쏠렸고 마침내 박주영 선수는 골대 왼쪽편으로 날카롭게 프리킥을 시도하였습니다!! 전 정말, 그대로 들어가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골은 들어가지 않았고 안타깝게 골대를 맞추고 흘러나왔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아쉬워하는 박주영 선수의 모습입니다.)

 

 

 

그렇게 경기는 계속되었고, 결국 대한민국은 우루과이에게 2:1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정말 아쉬운 점은 우리가 경기를 지배했다는 것이었죠.

그래도 정말 한국 축구가 강해졌다는 것을 전 세계에 알려준 겨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머릿속에서 끝까지 지워지지 않는 생각들.

이동국 선수가 골을 넣었다면??

박주영 선수가 프리킥을 전반 초반에 성공했다면 ??

저는 뒤의 생각이 더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그렇게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사람들의 표정은 전부 저와 같더군요.

어떻게 아쉬움을 달래며 집으로 갈까하는 생각이 들어

저는 제가 가장 아끼는 전자기기 중 하나인 옴니아(M490)을 꺼내 들었습니다.

 

옴니아1을 꺼내어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3G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했습니다.

트위터, 주요 포털사이트, 미투데이까지 전부 아쉬움으로 도배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다 아쉬움이 더 커질 것 같아서 웹툰을 보다가 마지막으로 한국형 앱스토어인 T-Store에 접속했습니다.

처음에는 어플이 많이 없어서 접속을 거의 안 했는데 요즘에는 그래도 어플의 업데이트 주기가 빠르고

그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해지고 있기 때문에 그 날 역시 접속하게 된 것이죠.

 

새롭게 나온 어플들을 보다가 제가 멈춘 곳은 바로 게임 카테고리에 있는 도전!프리킥이라는 게임 어플이었습니다.

(아쉬움이 워낙 에 컸던터라, 프리킥이라는 단어만 봐도 눈길이 가던 상황이었죠)

 

게임 설명을 보고 게임 평가를 본 후, 재미도 있을 것 같고 왠지 게임이지만 제가 골을 넣어보면

아쉬움이 조금이나마 사리질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다운로드를 받고 제가 수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종각에서 수원까지 1시간 정도를 오면서 계속해서 그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쉬움을 다래는 동시에 시간 보내기로 정말 좋은 게임이었던 것이죠.

며칠 전 저의 핸드폰을 갤럭시S로 바꾸고 난 후 가장 먼저 설치한 어플 중의 하나였죠.

 

그래서 이 게임을 통해 여러분 또한 아쉬움을 달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가볍게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 게임은 모바일 네이트로는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www.tstore.co.kr이곳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죠.

(게임의 다운로드가 가능한 정확한 URL은 게임소개 후 적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데 아직까지 어플을 활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씩 접속해보세요.

아이폰의 어플 만큼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어플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 또한 티스토어는 인터넷으로 접속 후 PC MANAGER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자신의 기기로 무선인터넷을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의 사진에 나와 있습니다.)

 

2.jpg 

 

 

(먼저 자신의 기기로 티스토어에 접속 후, 검색 창에 도전! 프리킥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 후 게임의 정보를

모두 보신 후에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를 준비, 준비가 끝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설치가 끝나게되면 바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준 도전!프리킥의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제목과 마찬가지로 축구 전체를 즐기는 게임이 아니라 프리킥이라는 상황만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게임입니다.(피파시리즈 같은 축구 게임은 아닙니다) 게임의 조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3.jpg

 

 

먼저 우측 상하로 움직이는 좌표로 프리킥의 속도를 정해줍니다.(사진1)

속도를 정하고 나면 화살표가 나타나는데(사진2), 이 화살표를 통해 방향을 설정한 후,

마지막으로 공의 회전을 (굴곡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 바람세기에 따라서 공의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게임 어플 중 휴지통에 종이를 던지는 게임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축구를 직접 해본 적이 없는 제 여자 친구가 저보다 잘하는 걸 보면, 정말 어려운 게임은 아닌 것 같네요.

이제 조작법을 알았으니 실제 게임 화면을 보시면서 어떻게 게임이 진행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jpg

 

 

게임어플을 실행시키면(사진1)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가지 모드가 존재하는데,

실제 기록이 측정되는 PLAY모드와 게임을 처음하는 유저를 위한 연습모드가 그것이죠.

처음 하시는 분들은 바로 플레이 모드를 하시지 않고, 모든 게임이 그렇듯 연습과정을 거치고 플레이하시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 이제 가벼운 몸풀기를 마치고 플레이모드를 진행하면 조작방법의 순서대로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진2),(사진3) 이 두 장의 사진은 바로 공의 세기를 정하게 되는 화면인 것이죠

 

 

5.jpg

 

이어서 공의 방향과 굴곡을 정하는 화면이 등장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슛을 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정말 많은 설명을 필요로 하지 않을 만큼 조작이 쉬운 게임이며,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수비의 () 숫자가 늘어나게 되는데, 이 부분은 프리킥이라는 한정적인 상황을 극대화시켜주는 동시에 지루함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6.jpg

 

 

제가 직접 해보면서 느낀 점은, 우선 게임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어플이 유료도 아니고 무료임에도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조작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구요.

(실제로 제 여자친구와 제 동생이 저보다 더 많이 골을 넣을 정도입니다.)

 

연습모드를 통해 마음껏 연습한 후 실제모드로 돌입했을 때 자신이 익힌 스킬을 바로 쓸 수 있으며

대전은 되지 않지만 한 번씩 친구와 내기 대결을 해도 재미있었습니다.

 

반응속도에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하지만, 그래도 버튼을 누르고 하품할 정도는 아니며

게임을 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골을 넣으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박주영 선수가 이 게임을 했다면, 우리가 8강에 갈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아쉬움에 하는 소리입니다.)

 

2014년 월드컵에는 박주영 선수가 더 멋있는 프리킥골 뿐만 아니라, 필드골도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2011년 아시안컵도 파이팅입니다.!!

 

 

18.png

 

 

 

 

~ 어떠셨나요? 우리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게임어플도전! 프리킥한 번 도전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무료이기 때문에 돈을 지불하지 않으시고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며, 자세한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5만건이 넘는 다운로드횟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조회수는 곧 10만이 넘어갈 것으로 보이네요)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3002&insProdId=0000017834&prodGrdCd=PD004401&t_top=DP000503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