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권한 얻기 위해서 다운그레이드를 시켰습니다.
방법은
http://androidforums.com/developer-101/3252-rooting-quick-guide-updated-3-10-09-a.html
이 사이트를 참고 했습니다.

DREAIMG.nbh 파일을 sd 카드에 넣고 리부팅 시키고 인스톨 시켰는데 안됩니다.

원인은

Model id incorrect

원래 이 폰이 좀 이상했습니다. 최신 폰이라 그런지 htc에서 막은 것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사람이 있더군요.
http://androidforums.com/htc-magic/21886-trying-downgrade-1-5-getting-model-id-incorrect.html

http://androidcommunity.com/forums/f28/dreaimg-nbh-model-id-incorrect-flashing-27017/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590979

거의 최신입니다. 10월이나 11월에 써진 글입니다.

htc에 전화를 해서 물어봐야 하나.. 이거 참.. 난감하네요..

밑의 사진의 제 폰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sim카드가 없어도 인터넷 잘 됩니다. 전화만 안될 뿐입니다.
제 폰의 유심카드를 넣고 pin번호에 제 번호를 입력하면 전화기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말 이상한 것은 디폴트로 깔려있다는 마켓 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켓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밑에 제 폰의 빌드 넘버가 있는데 저 빌드 넘버를 가진 사람들도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데브폰이 아닌 g1폰을 사려고 하시는 분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피볼 수 있습니다.
제가 다운 그레이드를 하려는 이유는 펌웨어를 1.1에서 1.5로 올리려고 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1.1에서는 api가 별로 없어서 거의 개발이 불가능하더라구요..

ㅜㅜ, 빨리 고쳐야 하는데..
처음부터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루트계정을 얻을 수 없어서 펌웨어가 안될 뿐입니다.



 처음부터 인터넷이 잘 됩니다.



마켓 어플이 없습니다.










skt유심 카드 집어넣고 부팅한 화면








pin코드 입력 후 접속 화면






pin코드 입력후에도 인터넷은 잘 됩니다.



이것은 빌드넘버등 제 폰의 현재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 사진은 제가 다운 그레이드에 실패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