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구글 지도에 저희 학교 캠퍼맵을 오버레이 하는데요.
원래는 일일이 학교 빌딩을 그릴려 했는데..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아..아예전체 맵을 하나의 비트맵으로 그려서..
오버레이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확대를 하면 비트맵도 확대가 되긴하지만 Resolution이 않좋아 지는데요..
아래 사이트 처럼 확대해도 화질이 그대로 유지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http://www.uottawa.ca/maps/?campus=main&buildingId=108
벡터라는 클래스 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감사 합니다.
원래는 일일이 학교 빌딩을 그릴려 했는데..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아..아예전체 맵을 하나의 비트맵으로 그려서..
오버레이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확대를 하면 비트맵도 확대가 되긴하지만 Resolution이 않좋아 지는데요..
아래 사이트 처럼 확대해도 화질이 그대로 유지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http://www.uottawa.ca/maps/?campus=main&buildingId=108
벡터라는 클래스 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감사 합니다.
2009.11.14 00:56:52
맵이 Drawable object라면 schoolmap.setFilterBitmap(true)를 설정하시고 그리시면 되고, canvas.drawBitmap(..)의 파라메터로 bitmap object를 그리시는 거라면 마지막에 지정하는 Paint object에 paint.setFililterBitmap(true)를 지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paint object는 생성할때 new Paint(Paint.FILTER_BITMAP_FLAG)로 생성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Paint paint = new Paint(Paint.FILTER_BITMAP_FLAG); canvas.drawBitmap(schoolmap, null, rect, paint);) 이러면 확대 축소시에 자동으로 필터링이 먹여져서 계단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