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엄청나게 많이 사용하는 게임을 구현중입니다.

기존에는 drawable에 이미지를 넣어두고 BitmapFactory.decodeResource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로딩하였고
메모리상의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업자측의 요구로 이미지와 사운드 같은 리소스들을 모두 SDcard로 넣어두고
로딩을 해야합니다.

SD카드에 이미지를 모두 넣어두고 BitmapFactory.decodeFile로 SDcard의 filepath로 접근하여 로딩을 시켜보니
약 70%까지 이미지를 로드하다가 OutOfMemory 에러가 나더군요;;

decodeResource로 이미지 접근시와 decodeFile로 파일 접근 시 사용하는 heap의 차이가 많은건가요??
별 문제 없을꺼라 생각했다가 메모리 에러가 나니 난감합니다;;;
(현재 png 파일을 사용중인데 jpg 파일을 사용하는게 메모리 관리가 효율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