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삼아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AndroidManifest.xml 에서 세로방향으로만 고정되게 하여..
Ctrl + F11  눌러 세로 방향으로 고정된 건 확인했는데요..

문제는 비트맵 이미지가 많은 액티비티의 경우 화면이 가로/ 세로 전환되면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미지 개수는 대략 120여개 인데..용량은 전체 1.4메가 정도입니다.
제일 큰 이미지인 배경이미지를 임시로 제외하니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에러 내용...
...전략..
java.lang.OutOfMemoryError: bitmap size exceeds VM budget
....후략....

그래서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1.  Ctrl + F11 로 눌러 가로 / 세로 보는 것이.. 실제로 단말기를 돌리는 것과 같은 것인지?
2.  Ctrl + F11 로 눌러 가로 / 세로로 변경할 때마다..  AndroidManifest 에서 세로로 고정되어 있음에도
     왜 화면을 새로 그리는지 궁금합니다. ..
3.  1번 질문과 연관된 질문으로 실제로 단말기를 돌리는 것과 같은 효과라면..단말기의 방향과 
     상관없이.. 영향을 받지 않고...어플이 플레이되는 방법은 없는지요?  
     ( AndroidManifest.xml -- android:screenOrientation="landscape" (가로)  ) 이런 방법 말고 다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