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밑에글에 연관된 질문이지만 평소 궁금했던거기도 해서 새로 여쭤봅니다..
어떤 데이타를 sqlite DB에 저장하면 그게 프로그램 크기에 영향을 주나요? 아니면 안드로이드 내부의 DB에 그냥 저장되는건가요?
정확히 이 DB의 위치가 어디 있는지,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이 디비에 저장을 많이 할수록 그게 프로그램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일련의 데이터를 XML파일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는걸로 아는데 이 경우 XML에서 파일 읽고 쓰기가 DB에서 읽고 쓰는것과 속도차가 큰지.. 어떤 경우에 어느것을 사용하는게 효과적일까요? 속도면이나 처리면에서라던지...
그리고 DB에 저장하거나 XML로 저장하면 이건 SD카드에 저장되는것이랑은 상관없는건가요? SD카드에 저장하는것은 그냥 특정 파일 포맷으로 저정이 가능한건지요?
감사합니다..
어떤 데이타를 sqlite DB에 저장하면 그게 프로그램 크기에 영향을 주나요? 아니면 안드로이드 내부의 DB에 그냥 저장되는건가요?
정확히 이 DB의 위치가 어디 있는지,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이 디비에 저장을 많이 할수록 그게 프로그램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일련의 데이터를 XML파일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는걸로 아는데 이 경우 XML에서 파일 읽고 쓰기가 DB에서 읽고 쓰는것과 속도차가 큰지.. 어떤 경우에 어느것을 사용하는게 효과적일까요? 속도면이나 처리면에서라던지...
그리고 DB에 저장하거나 XML로 저장하면 이건 SD카드에 저장되는것이랑은 상관없는건가요? SD카드에 저장하는것은 그냥 특정 파일 포맷으로 저정이 가능한건지요?
감사합니다..
2009.09.24 10:37:56
XML로 저장이 SharedPreferenced 같은거 이야기 하신거겠죠?
이름과 여기 저기 쓰이는 것으로 봐선 Preferenced는
설정 저장이겠죠... 선택한 글자/배경 색상이라던가... 게임의 난이도 같은 부분이었습니다.
DB는.... DB이니 데이타 저장하는 부분이겠죠... 리스트에 보여줄 목록이나 내용 같은 것들에 사용하더군요
저장 위치는 요기입니다.
$ adb -e shell ls /data/data/com.android.launcher
databases ------> sqlite XXXX.db file
shared_prefs ------> launcher.xml
lib
단순 액세스 속도는 아마도... xml이 빠르겠죠(확인안됨)
하지만 xml은 db sql(select....)에서 지원해주는 많은 기능들을 쓸 수 없으니
많은 데이타를 저장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긴 힘들겠죠..
DB의 경우는 Query하면 Cursor로 반환받게 되는데
복잡한 Query를 사용하면 조금 느린감이있읍니다.
(이 경우 query하는 빈도수를 최소화... 해야합니다.)
이름과 여기 저기 쓰이는 것으로 봐선 Preferenced는
설정 저장이겠죠... 선택한 글자/배경 색상이라던가... 게임의 난이도 같은 부분이었습니다.
DB는.... DB이니 데이타 저장하는 부분이겠죠... 리스트에 보여줄 목록이나 내용 같은 것들에 사용하더군요
저장 위치는 요기입니다.
$ adb -e shell ls /data/data/com.android.launcher
databases ------> sqlite XXXX.db file
shared_prefs ------> launcher.xml
lib
단순 액세스 속도는 아마도... xml이 빠르겠죠(확인안됨)
하지만 xml은 db sql(select....)에서 지원해주는 많은 기능들을 쓸 수 없으니
많은 데이타를 저장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긴 힘들겠죠..
DB의 경우는 Query하면 Cursor로 반환받게 되는데
복잡한 Query를 사용하면 조금 느린감이있읍니다.
(이 경우 query하는 빈도수를 최소화...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