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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웹젠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더비스트를 해봤습니다.

 

뮤 시리즈의 게임과는 다르게 mmorpg 장르가 아닌

 

액션 rpg 장르의 게임이었죠.

 

그것도 터치를 통해서 컨트롤하는 독특한 조작 방식을 보유하고 있던 게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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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기술을 피하기 위해서 터치를 통해 회피를 한다거나

 

스킬 사용을 스와이프 방식으로 끌어 당겨서 사용하는 등

 

게임 조작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직접 컨트롤해야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자동사냥은 지원하지만 이런 터치를 통한 스킬은 사용하지 못하기에

 

정말 어쩔 수 없을 경우에만 자동을 하게되고

 

대부분 스토리 클리어나 PvP 전장에서는 수동 컨트롤을 필요로하게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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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동료 소환이나 펫 소환 시스템 역시

 

직접 컨트롤을 통해서만 사용하고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수동 컨트롤을 통해 오랜만에 조작감이나 액션감을 느낄 수 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