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려면 애뮬레이터를 사용해서 할수 있다지만 결국엔 꼭 폰을 구입하지 않고는 개발이 불가능한가요?
뭐 지피에스나 중력센서 쓰는 프로그램은 당연히 폰 없이 개발 힘든건 알겠는데요
근데 애뮬레이터만 가지고 개발할 경우 지피에스같은게 지원이 안되면 컴퓨터내의 에뮬레이터로 예를들어 구글맵상에서 현 위치로부터 100미터 내의 건물들같은걸 나타내는걸 어떻게 구현하나요? 폰에 연결해서 일일히 컴파일?같은걸 해야 하나요?


2. 지금 제가 미국에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심이 있어서. 필요하면 폰을 구입할 예정인데... 게시판에 글을 읽어봐도 계속 개념들이 헷갈려서요..
ADP = 언락된 android dev phone G1 이건 알겠는데 구글에서 399불인가에 팔잖아요
그런데 이베이 가보니까 언락된 G1, G2 (http://cgi.ebay.com/UNLOCKED-TMOBILE-HTC-MYTOUCH-MAGIC-G2-GOOGLE-ANDROID-3G_W0QQitemZ150371952360QQcmdZViewItemQQptZCell_Phones?hash=item2302dde6e8&_trksid=p3286.c0.m14) 같은거 팔고 있던데요
이런걸로는 자기가 만든 프로그램 직접 폰에 넣고 못돌리나요?

다시말해.. 구글에서 파는 ADP G1이랑 이베이같은데서 파는 unlocked G1 이랑 차이가 뭔지..
이베이에서 팔던게 좀더 싸던데 거기서 unlocked G1사면 이걸로 요리조리 해킹?같은거 해서 자기가 만든 안드로이드 앱을 돌릴수 있나요


3. 여차여차해서 dev 용 폰을 샀다 칩시다.. 근데 GPS기능은 carrier(통신사)같은데랑 계약을 맺고 나서야 사용할수 있는거죠? 다시말해 폰만 있다고 GPS기능을 사용할수는 없는거죠?


4. 제가 뭐 폰 외형이나 이런건 신경 안쓰는 스타일인데.. ADP  G1 이 나온지 좀 됬잖아요.. 근데 뭐 구글에서 ADP G2같이 더 좋은 모델의 dev폰을 출시할 일은 있을까요? 뭐 기다리느니 그냥 adp G1 사려고요.. 그리고 dev  폰은 구글에서밖에 안파는거죠?

허접질문같긴 한데..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공지사항을 다 읽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