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개발자님들 ~
OnCreate 에서 어플화면 draw가 완료되는 시점을 알아낼수 있을까요??
또는 안드로이드 OS자체에서 어플이 등록한 callback 함수에 event 메시지같은 것을 전달 받는
메커니즘이 혹시 따로 있는지요 ?? (이건 윈도우즈 모바일쪽인데 .. 안드로이드는
잘 몰라서 요렇게 말씀드려요 ~ )
이제 시작하는데 벌써부터 막히네요 ..
그럼 모두 즐개발하셔용 ^^;
공지사항은 다 읽어습니다.
2010.04.16 18:34:51
한가지 더 여쭤봅니다. activity lifecycle 을 보면 OnCreate() 이후에 user에게 화면이 보여질때 OnStart() 가 호출이 된다고 되어 있는데요, 그럼 이때, 화면이 draw 가 완료되는 시점으로 보면 될것 같기도 한데요.
2010.04.22 10:38:23
그냥 쓰레드 돌리는게 쉽지 않을까요 온 스타트나 크리에이트에 쓰레드를 가장 먼저 실행시키고
해당 함수나 이벤트가 끝날때 핸들러 등록해놨다가 핸들러에서 쓰레드 종료 시간을 체크 하거나 시점을 로그로 찍으시면
정확하게 시점을 알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간단한 생각을 해봤습니다. 일단 쓰레드는 가장먼저 돌고 드로우 하는 먼가가 있으면 그 드로우 하는데 걸리는 머 이미지를 읽거나 쓰는 시간이 있을텐데 그시간을 체크 하려면 쓰레드에 초 화면에 뿌리는거 이미지뷰 만들어놓고 드로우 끝날때 핸들러로 꺼버리면 정확한 초도 알수 있을테고 간단한 방법은 많아요 ㅎㅎ;;
해당 함수나 이벤트가 끝날때 핸들러 등록해놨다가 핸들러에서 쓰레드 종료 시간을 체크 하거나 시점을 로그로 찍으시면
정확하게 시점을 알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간단한 생각을 해봤습니다. 일단 쓰레드는 가장먼저 돌고 드로우 하는 먼가가 있으면 그 드로우 하는데 걸리는 머 이미지를 읽거나 쓰는 시간이 있을텐데 그시간을 체크 하려면 쓰레드에 초 화면에 뿌리는거 이미지뷰 만들어놓고 드로우 끝날때 핸들러로 꺼버리면 정확한 초도 알수 있을테고 간단한 방법은 많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