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을 만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지금 개발 상태가 게임 실행 프로토 타입까지는 나온 상태인데요

한참 만들고 있던 도중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지금 리소스로 사용하는 이미지 폴더의 용량은 1.81 메가 입니다.

안드로이드 VM에서 힙 사용량이 2.8 메가 가 넘어가면 OutOfMemory 오류를 낸다고 알고 있는데요.

BitmapFactory.decodeResource 함수는 제가 알기론 이미지가 코드에 포함되어서 나오는

리소스 자원을 그냥 읽어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가끔 OutOfMemory 오류가 나면서 프로그램이 죽어서

DDMS Log 창을 보니 BitmapFactory.decodeResource 쪽에서 문제가 납니다.

게임 이미지는 전부 위 함수로 불러옵니다.

혹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해서 그런가? 싶어서 어지간한 어플리케이션은 다 지운 상태구요.

BitmapFactory.decodeResource 는 힙메모리를 새로 할당하지 않죠? 제가 알고 있는 게 틀린건가요?

저랑 비슷한 문제를 겪어보셔서 해결책을 찾으신 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