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어플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자료조사 및 간단한 테스트 코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문제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PC기반 ARToolkit에 관한 자료는 많지는 않지만

간단한 테스트 정도의 코드를 구할 수 있는데 반해 android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NyARToolkit은 자료를 찾아보기가 힘들더군요.,.(일본인이 포스팅한 자료는 충분히 참고 했습니다)

두번째 문제로 개발환경인데요.. 현재 이클립스 3.5 갈릴레오에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돌리면서

개발을 하는 중인데, 증강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능 중 웹캠을 구동하는 부분이 있는데(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WebCamBroadcaster 이라고..) 웹캠의 종류가 2종류(RGB, YUV)라서 현재까지 구한 자료(RGB용)을

YUV로 코드 수정하는 과정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얼핏 듣기로 RGB용으로 개발을 하면 어플 개발 후

폰에 탑재할때 이 것을 다시 YUV로 디코딩 해줘야 한다던데.. 이러면 문제점이 더 복잡해지구요

잡설하고, 질문 드리겠습니다..

1. 에뮬레이터에서 웹캠을 사용할 경우 이 어플이 과연 실제 단말에서 정상적으로 돌아갈지가 궁금하구요(단말은 구매 예정입니다)

2. NyARToolkit 관련해서 국내에서 연구중이거나 참고할만한 곳이 있는지 궁금합니다(미국에서 시작하여 일본에서 선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자료가 모듈형태로 올라와 있는 상태라서 공부를 하거나 질문을 하기가 참 애매 합니다)

3. 저희가 사용하는 기술 중 마지막으로 마커지점에 캐릭터를 띄우는 부분이 있는데, 이 캐릭터 모델링을 어떤식으로(어떤 프로그램)

해야 하며, 어플에 적재하기 위한 렌더링을 할 경우 OpenGL의 지원이 풍부한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ㅎㅎ